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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그레이스 LPG 역화 ???
카즈앤미
2001. 5. 24. 10:57
일단 운전자의 운전 방법은 감속시 역화 발생이라고 하는데, 통상적으로는 제동시에는
잘나지않는 현상 입니다. 하지만 발생한다고 하니 한마디 올립니다.
일단을 LPG 차량은 2만 ~ 3만 정도에서 점화계 소모품(스파크 플러그, 배선)을 교환하느것이
미연에 역화를 방지 할수 있습니다. 스파크 플러그 및 배선 교환은 가까운 정비사업소 또는
카 크리릭에서 가면 약 2만원 이하에서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혹시 주행거리가 얼마인지 알고 싶군요, 그리고 소모품(점화계)교환시 아이들 조정을
하셔야 합니다(정비사에 물으면 간단히 해결)
그리고 스파크 플러그 교환시 엔진 오일이 적셔 있는지 확인 하세요 (정비사 간단히 해결)
일단 이정도로 정비 하시고 다음번에 한번 글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주행거리도 함께 적어 주세요...
참 혹시 기화기에 드레인 콕크및 호스류에 세는 곳이 없는지 확인 하세요....
주지훈 wrote: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원래 LPG 전용 그레이스 9인승 입니다.
>그리고 작년에 중고로 구입을 했는데, 몇달 타다가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이곳저곳 고쳐서 괜찮아졌는데, 엘피지 쵸크밸브가 고장난적이 있습니다. 주행중에..그래서 갑자기 연료량이 많아져..
>한마디로 엑셀을 끝까지 계속 밟고 있는것이지요. 그뒤로 다시 그러더라구요.
>이곳에 보면 급가속할때 그런다고 나왔는데, 제차는 브레이크가 걸리면 터집니다.
>언덕길 같은곳에서 2단,3단으로 내려와도 rpm이 2000 이상 넘어가면 펑 하고 터지지요.
>물론 주행중에도 엔진브레이크가 걸려도 터지구요. 그래서 조금 불안합니다.
>카센터 갔더니,,플러그 배선쪽 갈아야 한다는데, 그거 갈려면 꽤 많이 든다구 해서, 아직 안갈았거든요. 운영자님의 말대로 밑에것만 손봐도 되는지요, 그것만 손보면 얼마나 드나요?
>플러그나 배선쪽까지 손보면..어느정도....
>가격이 좀 궁금해서요..너무 많이들면 좀 그렇네요.
>
>
>웹지기 wrote:
>>처음부터 그런 것은 아니겠지요?
>>LPG전용차인지 개조차인지 모르겠군요.펑하는 시점이 언제인지 정확하지 않지만,
>>어찌되었든 의심이 가는 첫번째는
>>그런 운전조건이라면 브레이크를 밟을 때 연료가 차단될 가능성이 많은데
>>연료가 완전히 차단되지 않고 약간이 새어 나와 공급되면....
>>이것은 Fuel-cut Solenoid 밸브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점검해볼 수 있는 다른 것은
>>연료의 공급이 상황에 맞지 않게 불안한 경우를 들 수 있겠습니다.
>>베이퍼라이저(LPG용 기화기)의 조정을 다시 하시길...
>>
>>주지훈 wrote:
>>>제차는 그레이스 승합입니다. Rpm이 2500 이상일때..약 80킬로 정도일때..브레이크를 밟으면
>>>엔진브레이크가 걸리면서 터집니다.
>>>물론 언덕길같은데서 내려오거나 할때는 더 하죠.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리고 정비할려면 돈은 얼마나 들고,,어떤것들을 갈아야 하는지..알고 싶습니다.
>>
>
잘나지않는 현상 입니다. 하지만 발생한다고 하니 한마디 올립니다.
일단을 LPG 차량은 2만 ~ 3만 정도에서 점화계 소모품(스파크 플러그, 배선)을 교환하느것이
미연에 역화를 방지 할수 있습니다. 스파크 플러그 및 배선 교환은 가까운 정비사업소 또는
카 크리릭에서 가면 약 2만원 이하에서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혹시 주행거리가 얼마인지 알고 싶군요, 그리고 소모품(점화계)교환시 아이들 조정을
하셔야 합니다(정비사에 물으면 간단히 해결)
그리고 스파크 플러그 교환시 엔진 오일이 적셔 있는지 확인 하세요 (정비사 간단히 해결)
일단 이정도로 정비 하시고 다음번에 한번 글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주행거리도 함께 적어 주세요...
참 혹시 기화기에 드레인 콕크및 호스류에 세는 곳이 없는지 확인 하세요....
주지훈 wrote: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원래 LPG 전용 그레이스 9인승 입니다.
>그리고 작년에 중고로 구입을 했는데, 몇달 타다가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이곳저곳 고쳐서 괜찮아졌는데, 엘피지 쵸크밸브가 고장난적이 있습니다. 주행중에..그래서 갑자기 연료량이 많아져..
>한마디로 엑셀을 끝까지 계속 밟고 있는것이지요. 그뒤로 다시 그러더라구요.
>이곳에 보면 급가속할때 그런다고 나왔는데, 제차는 브레이크가 걸리면 터집니다.
>언덕길 같은곳에서 2단,3단으로 내려와도 rpm이 2000 이상 넘어가면 펑 하고 터지지요.
>물론 주행중에도 엔진브레이크가 걸려도 터지구요. 그래서 조금 불안합니다.
>카센터 갔더니,,플러그 배선쪽 갈아야 한다는데, 그거 갈려면 꽤 많이 든다구 해서, 아직 안갈았거든요. 운영자님의 말대로 밑에것만 손봐도 되는지요, 그것만 손보면 얼마나 드나요?
>플러그나 배선쪽까지 손보면..어느정도....
>가격이 좀 궁금해서요..너무 많이들면 좀 그렇네요.
>
>
>웹지기 wrote:
>>처음부터 그런 것은 아니겠지요?
>>LPG전용차인지 개조차인지 모르겠군요.펑하는 시점이 언제인지 정확하지 않지만,
>>어찌되었든 의심이 가는 첫번째는
>>그런 운전조건이라면 브레이크를 밟을 때 연료가 차단될 가능성이 많은데
>>연료가 완전히 차단되지 않고 약간이 새어 나와 공급되면....
>>이것은 Fuel-cut Solenoid 밸브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점검해볼 수 있는 다른 것은
>>연료의 공급이 상황에 맞지 않게 불안한 경우를 들 수 있겠습니다.
>>베이퍼라이저(LPG용 기화기)의 조정을 다시 하시길...
>>
>>주지훈 wrote:
>>>제차는 그레이스 승합입니다. Rpm이 2500 이상일때..약 80킬로 정도일때..브레이크를 밟으면
>>>엔진브레이크가 걸리면서 터집니다.
>>>물론 언덕길같은데서 내려오거나 할때는 더 하죠.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리고 정비할려면 돈은 얼마나 들고,,어떤것들을 갈아야 하는지..알고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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