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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오르막길에서기어는 몇단?
카즈앤미
2001. 6. 10. 20:44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제 소견을 말씀드리죠.
일반적인 도로 오르막에서는 3단정도 주행해도 이상없습니다, 주행관성이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주택가 가파른 골목길이나 산악도로는 3단으로는 어림없죠
이때의 변속기준은 엔진RPM이 아니라, 엔진의 출력입니다.
가장 큰 출력은 저속기어 즉 1단에서 나옵니다.
봐서 가파르다는 느낌이 오면 그냥 2단 -> 1단 순으로 감속해서 올라가야 하죠.
대부분 2단정도면 무난히 올라갈수 있지만, 주택가의 가파를 길은 주행상태가
아니었고, 꼬불꼬불하다 싶으면 그냥 1단정도.
일반도로에서는 3단정도면 무난합니다.
좀 운전이 익숙해 지면, 차의 힘이 떨어지는걸 느끼게되고 그때는 변속을 해야하는
시점이 됩니다. 변속 RPM이 2000~2500, 또는 2300~2700 이란건 정상적인 도로에서
주행할때 참고가 되는 점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김승용 wrote:
>안녕하셔요.. 얼마전에 운전면허를 따서 중고차를 구입한지 4일된 왕.왕.초보입니다.
>어제 동네 한바퀴를 돈다음 용기를 내어서 동네뒷산에 있는 절에 가보았습니다.
>상당히 가파른 언던길이라서 2단에서 올라가다가 힘이 딸리는것 같아서 1단으로 변속했습니다.(언던중간에서) 그런데 갑자기 차가 덜덜거리다가 시동이 꺼지더군요...
>굉장히 가파른경사여서 그 이후에 올라가려고 고생했습니다. (핸드브레이크를 걸고 엑셀을 밟아서 rpm을 높여서 간신히 올라갔습니다....)
>일반도로일때는 rpm이 2300 - 2700 정도면 기어를 변속하지 않습니까?
>그런데 오르막일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파른 경사일때는 저속기어로 운전해야하는게 아닐까요?
>그리고 1단으로 가야할지 2단으로 가야할지 3단으로 가야할지 구분은 어떻게 하나요?(언덕에서)
일반적인 도로 오르막에서는 3단정도 주행해도 이상없습니다, 주행관성이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주택가 가파른 골목길이나 산악도로는 3단으로는 어림없죠
이때의 변속기준은 엔진RPM이 아니라, 엔진의 출력입니다.
가장 큰 출력은 저속기어 즉 1단에서 나옵니다.
봐서 가파르다는 느낌이 오면 그냥 2단 -> 1단 순으로 감속해서 올라가야 하죠.
대부분 2단정도면 무난히 올라갈수 있지만, 주택가의 가파를 길은 주행상태가
아니었고, 꼬불꼬불하다 싶으면 그냥 1단정도.
일반도로에서는 3단정도면 무난합니다.
좀 운전이 익숙해 지면, 차의 힘이 떨어지는걸 느끼게되고 그때는 변속을 해야하는
시점이 됩니다. 변속 RPM이 2000~2500, 또는 2300~2700 이란건 정상적인 도로에서
주행할때 참고가 되는 점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김승용 wrote:
>안녕하셔요.. 얼마전에 운전면허를 따서 중고차를 구입한지 4일된 왕.왕.초보입니다.
>어제 동네 한바퀴를 돈다음 용기를 내어서 동네뒷산에 있는 절에 가보았습니다.
>상당히 가파른 언던길이라서 2단에서 올라가다가 힘이 딸리는것 같아서 1단으로 변속했습니다.(언던중간에서) 그런데 갑자기 차가 덜덜거리다가 시동이 꺼지더군요...
>굉장히 가파른경사여서 그 이후에 올라가려고 고생했습니다. (핸드브레이크를 걸고 엑셀을 밟아서 rpm을 높여서 간신히 올라갔습니다....)
>일반도로일때는 rpm이 2300 - 2700 정도면 기어를 변속하지 않습니까?
>그런데 오르막일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파른 경사일때는 저속기어로 운전해야하는게 아닐까요?
>그리고 1단으로 가야할지 2단으로 가야할지 3단으로 가야할지 구분은 어떻게 하나요?(언덕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