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묻고 답하기
Re: 트라제엑시쥐와 산타페엔진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디젤
카즈앤미
2001. 6. 22. 10:35
안녕하세요?
터보와 분사시스템의 종류는 관계없습니다.
터보에 대해서는 사이트 내의 관련 컨텐츠를 살펴보세요.^^
toyota는 "high-performance common rail turbo diesel engines are now available"라는
광고도 하고 있죠.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는 엔진 설계시에 무척 신경쓰는 부분입니다. 어떤 장치에 의해
만들어진 회오리가, 설사 연소실까지 들어온다고 해도(별로 기대되진 않습니다만)
그것이 꼭 성능에 유리할 것이라고 장담 못합니다.
디카프리오 wrote:
>1.직접분사식 커밍레일....등등......
>그런데 산타페는 터보인터쿨러라구 본닛에 구멍이 있고..공기여과장치위에 은박으로
>터보인터쿨러 가 부착 되어 있던데.......튜닝샵가니깐...직접분사식엔진은..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둘다..HTI2.0 엔진에...두엔진에는 어떤차이가 있으며 있습니까?
>
>2.스크류다라고 해서 공기와류장치를...에어얼라이먼트 를 통과시킨후..다시. 흡입공기가
>날개를 통과 해서..회오리를 일으키면서 출력이 증강된다고 하는데...
>전자제어엔진에서 연료와 공기 혼합비를..자동으로..하는데..효과가 있을런지요?
>
>아 또 한가지...튜닝샵사장님말로는. 자기 무쏘2.9터보인터쿨러에 스크류다 부착시.
>중저속에서는 효과가 어느정도 있었으나...고속..즉 최고속도에서...10-20킬로가
>덜나온다고 하는데요.....신빙성이 있습니까??
>이 사이트 내용이 굉장이 다양하시고 박식하신분 같은데.......
>솔직히..같은엔진에 터보인터쿨러와 그게없는 내애마 트라제ㅜ.ㅜ가 출력이 부족할까봐
>하는데...솔직히..효과에 미심이 갑니다.
터보와 분사시스템의 종류는 관계없습니다.
터보에 대해서는 사이트 내의 관련 컨텐츠를 살펴보세요.^^
toyota는 "high-performance common rail turbo diesel engines are now available"라는
광고도 하고 있죠.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는 엔진 설계시에 무척 신경쓰는 부분입니다. 어떤 장치에 의해
만들어진 회오리가, 설사 연소실까지 들어온다고 해도(별로 기대되진 않습니다만)
그것이 꼭 성능에 유리할 것이라고 장담 못합니다.
디카프리오 wrote:
>1.직접분사식 커밍레일....등등......
>그런데 산타페는 터보인터쿨러라구 본닛에 구멍이 있고..공기여과장치위에 은박으로
>터보인터쿨러 가 부착 되어 있던데.......튜닝샵가니깐...직접분사식엔진은..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둘다..HTI2.0 엔진에...두엔진에는 어떤차이가 있으며 있습니까?
>
>2.스크류다라고 해서 공기와류장치를...에어얼라이먼트 를 통과시킨후..다시. 흡입공기가
>날개를 통과 해서..회오리를 일으키면서 출력이 증강된다고 하는데...
>전자제어엔진에서 연료와 공기 혼합비를..자동으로..하는데..효과가 있을런지요?
>
>아 또 한가지...튜닝샵사장님말로는. 자기 무쏘2.9터보인터쿨러에 스크류다 부착시.
>중저속에서는 효과가 어느정도 있었으나...고속..즉 최고속도에서...10-20킬로가
>덜나온다고 하는데요.....신빙성이 있습니까??
>이 사이트 내용이 굉장이 다양하시고 박식하신분 같은데.......
>솔직히..같은엔진에 터보인터쿨러와 그게없는 내애마 트라제ㅜ.ㅜ가 출력이 부족할까봐
>하는데...솔직히..효과에 미심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