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즈앤미 2001. 10. 22. 19:05
하도 답답해서 여기저기 둘러보다 이곳에 와서 글을 올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DOHC1500CC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데...
지금 3만킬로 정도 주행 했습니다.
그런데 고속도로 주행중에 엔진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정비소에 의뢰 했는데
내가 엔진오일을 정상적으로 교환하지 않아서 발생한거라 합니다.
그러나 저는 사고 전 700킬로 전(1주일전) 정도에 엔진오일을
체크 했을때 MIN과MAX중간에 있었고요.오일색과 농도도 괜찮았습니다.
엔진오일을 교환한지 6000킬로 정도 된거 같네요.
엔진 상태는 실린던가 뭔가가 깨졌고요(열에 의해) 엔진 밑을 감싸고 있는
부분이 500원짜리 동전만하게 깨져있더라고요.
처음 정비를 받을때는 오일이 없는건만(0.5리터 정도 있었음) 보고 유상이라 했는데
나중에 제가 뜯어놓은 엔진을 보니 깨져있더라구요.
그러니까 오일이 그곳으로 다 새고
오일이 거의 없는게 정상이 아닌가요.
만약 오일이 남아있다면 그것이 이상한거 아닌가요.....
출고 당시 엔진에 힘이 없고(최고속도 150~160정도:경사로 주행시 떨림 심함)
주행중 시동꺼지고 해서 여러차례 A/S를 받았고요.
불과 한달전에 상기와 같은 문제와 매연이 많이 발생해
A/S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전 너무나 억울합니다.
불과 천킬로도 안되었는데 그 오일이 없어졌다고 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엔진에 무리가가 파손된거라 생각되는데...
엔진의 파열이 오일의 부족으로 100% 발생하는 건가요...
오일이 충분하게 있는데 엔진이 파열될 가능성은 없는지요.....
부디 속시원한 조언부탁합니다.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