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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점화코일 관련 문의
카즈앤미
2002. 1. 22. 16:15
안녕하세요?
전기점화가 발생하는 순간의 점화코일 내부의 변화를 살펴보면,
(1)점화코일의 1차측에 정해진 통전시간(Dwell Time)만큼 1차전류가 배터리로부터 공급됩니다.
(2)통전이 끝나는 시점에서 2차측에 고전압이 유도됩니다.
이것은 점화코일의 1차코일 회로에 흐르는 1차전류(from Battery)가 off될 때
(1차코일 회로에 전류를 on-off하는 방법:
기계적 방법 or 파워트랜지스터로 구성된 이그나이터를 ECU가 구동하는 방법 등)
1차코일의 자기장도 변화하게 되고,
그 결과 2차코일의 자기장도 큰 변화를 겪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2차코일의 자기장변화가 권선비의 차이에 따라 2차코일에 고전압전류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전기점화가 발생하는 순간의 점화코일 내부의 변화를 살펴보면,
(1)점화코일의 1차측에 정해진 통전시간(Dwell Time)만큼 1차전류가 배터리로부터 공급됩니다.
(2)통전이 끝나는 시점에서 2차측에 고전압이 유도됩니다.
이것은 점화코일의 1차코일 회로에 흐르는 1차전류(from Battery)가 off될 때
(1차코일 회로에 전류를 on-off하는 방법:
기계적 방법 or 파워트랜지스터로 구성된 이그나이터를 ECU가 구동하는 방법 등)
1차코일의 자기장도 변화하게 되고,
그 결과 2차코일의 자기장도 큰 변화를 겪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2차코일의 자기장변화가 권선비의 차이에 따라 2차코일에 고전압전류를 유도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