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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피엠...
카즈앤미
2002. 2. 27. 10:49
문제의 차량은 에스페로(M/T 94년식 16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악셀을 누르고 있다가 놓았을때 알피엠이 바로 떨어지지않습니다.
그래서 변속시 알피엠 한템포 늦게 떨어져서 평소 습관처럼 악셀에서 발을 떼고
클러치폐달을 누르면 초보운전시 악셀과 클러치 조작 타이밍이 틀릴때처럼 웡~~
여기저기 물어보니 악셀 케이블이 빡빡해서 그렇다고 하기도 하고
스로틀밸브 리턴스프링에 문제가 있다고 하기도 하고...
허나 제가 점검해보니 이상무...
다음으로 IAC고장일수도 있다고 하던데 공회전이 정상인걸 봐서 그건 아닌거 같고...
마지막으로 TPS 의심...
허나 궁핍한 주머니 사정상 무턱테고 바꿀수도 없고 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공회전과 운행중 알피엠 불안은 없으며 스로틀 전페시 한템포 늦게 알피엠이 떨어지므로
평소처럼 변속시 알피엠이 떨어지기 전에 클러치 조작으로 인해 반클러치 발생과
공회전시 악셀을 누르는것과 같이 알피엠 급상승...
다름이 아니라 악셀을 누르고 있다가 놓았을때 알피엠이 바로 떨어지지않습니다.
그래서 변속시 알피엠 한템포 늦게 떨어져서 평소 습관처럼 악셀에서 발을 떼고
클러치폐달을 누르면 초보운전시 악셀과 클러치 조작 타이밍이 틀릴때처럼 웡~~
여기저기 물어보니 악셀 케이블이 빡빡해서 그렇다고 하기도 하고
스로틀밸브 리턴스프링에 문제가 있다고 하기도 하고...
허나 제가 점검해보니 이상무...
다음으로 IAC고장일수도 있다고 하던데 공회전이 정상인걸 봐서 그건 아닌거 같고...
마지막으로 TPS 의심...
허나 궁핍한 주머니 사정상 무턱테고 바꿀수도 없고 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공회전과 운행중 알피엠 불안은 없으며 스로틀 전페시 한템포 늦게 알피엠이 떨어지므로
평소처럼 변속시 알피엠이 떨어지기 전에 클러치 조작으로 인해 반클러치 발생과
공회전시 악셀을 누르는것과 같이 알피엠 급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