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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4륜과 이륜의 차이....
카즈앤미
2002. 4. 27. 23:05
간단히 말씀드려서 4륜구동인 경우는 구동력이 4개의 바퀴에 모두
전달되기 때문에 눈길인 경우 잘 미끌어지질 않습니다,물론 빗길도 마찬가지지요.
그러나 이륜구동(후륜구동)인 경우 4륜구동보다 불리한건 사실입니다.
전 꼭 4륜을(정확히 4WD)를 사시라고 권하고 싶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짚을
사시는데 4WD가 되는것을 포기하라고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가격차이가 얼마인지 모르지만...크지 않으면 4륜구동사세요
일반주행시에는 4WD(이걸로 다니면 허브 고장나고 또 소음도 크죠) 안쓰고
2WD로 다니시면 되고, 눈길인 경우 좀더 안전하구요. 따라서 연비는 무게에
의한 차이외엔 없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이정우 wrote:
>안녕하세요....관리자님...
>항상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한가지 궁금한게 있어서요....
>이번에 싼타페를 계약했다가 단종설도 있고...잔고장도 많은차이길래...
>테라칸으로 바꾸려합니다...
>그런데...저는 눈길운전도 거의안하고 오프로드 운전할일 없거든요...눈왔을땐 체인을 사용할거구요..(단거리만 운전)
>그런데...칸동호회에서는 2륜은 죽어도 사지 말라는데..짚차의 생명은 4륜이라고....
>제 생각에는 4륜은 오프로드에서의 힘과 눈길 빗길에서 약간의 안정성 그게 다인거 같은데..
>
>제가 현재 모은 정보로는
>4륜의 장점은 힘좋다..눈길에서 조금은 더 안전하다
>단점은 차량 무개땜에 연비가 않좋다..차량 가격이 비싸다..
>2륜의 장점은 가벼워서 연비가 좋다.. 가격이 싸다.
>단점은 눈길 오프로드에서는 않좋다..
>이정도입니다.
>
>테라칸 이륜은 후륜 구동입니다..
>제가 묻고 싶은건...
>후륜규동이 빗길 눈길에서 그렇게 안좋나요..?
>차량 무게가 2톤이나 가가서 후륜이라고 해도 전륜소형차보다는 안전한거 같은데...
>어떤차를 사야할까요..?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전 눈길운전 거의안하고 한다해도 체인달고 합니다..
>정말 다른사람말대로 후륜구동이 눈길과 빗길에 그렇게 안좋은가요..?
>자세히좀 알려주세요....부탁드립니다...
전달되기 때문에 눈길인 경우 잘 미끌어지질 않습니다,물론 빗길도 마찬가지지요.
그러나 이륜구동(후륜구동)인 경우 4륜구동보다 불리한건 사실입니다.
전 꼭 4륜을(정확히 4WD)를 사시라고 권하고 싶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짚을
사시는데 4WD가 되는것을 포기하라고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가격차이가 얼마인지 모르지만...크지 않으면 4륜구동사세요
일반주행시에는 4WD(이걸로 다니면 허브 고장나고 또 소음도 크죠) 안쓰고
2WD로 다니시면 되고, 눈길인 경우 좀더 안전하구요. 따라서 연비는 무게에
의한 차이외엔 없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이정우 wrote:
>안녕하세요....관리자님...
>항상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한가지 궁금한게 있어서요....
>이번에 싼타페를 계약했다가 단종설도 있고...잔고장도 많은차이길래...
>테라칸으로 바꾸려합니다...
>그런데...저는 눈길운전도 거의안하고 오프로드 운전할일 없거든요...눈왔을땐 체인을 사용할거구요..(단거리만 운전)
>그런데...칸동호회에서는 2륜은 죽어도 사지 말라는데..짚차의 생명은 4륜이라고....
>제 생각에는 4륜은 오프로드에서의 힘과 눈길 빗길에서 약간의 안정성 그게 다인거 같은데..
>
>제가 현재 모은 정보로는
>4륜의 장점은 힘좋다..눈길에서 조금은 더 안전하다
>단점은 차량 무개땜에 연비가 않좋다..차량 가격이 비싸다..
>2륜의 장점은 가벼워서 연비가 좋다.. 가격이 싸다.
>단점은 눈길 오프로드에서는 않좋다..
>이정도입니다.
>
>테라칸 이륜은 후륜 구동입니다..
>제가 묻고 싶은건...
>후륜규동이 빗길 눈길에서 그렇게 안좋나요..?
>차량 무게가 2톤이나 가가서 후륜이라고 해도 전륜소형차보다는 안전한거 같은데...
>어떤차를 사야할까요..?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전 눈길운전 거의안하고 한다해도 체인달고 합니다..
>정말 다른사람말대로 후륜구동이 눈길과 빗길에 그렇게 안좋은가요..?
>자세히좀 알려주세요....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