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콜(Recall)정보
02.06 - 국내 기아자동차 비스토 품질개선권고(소보원)
카즈앤미
2002. 6. 17. 11:11
한국소비자보호원[www.cpb.or.kr](원장 崔圭鶴) 은 기아자동차(주)가 제작·판매하는 경승용차 비스토 차량에서 「시동불량 현상」이 발생한다는 소비자 불만이 다수 접수되어 관련 내용을 조사한 결과, 『누적된 연료에 의해 *점화플러그가 WETTING되어 시동불량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은 기아자동차(주)에 "기 출고한 차량에 대해 자발적으로 무상점검을 실시할 것과 향후 생산차량에 대한 품질개선을 권고"하였으며,
기아자동차는 이를 적극 수용하여 2000.10.2.∼2002.5.23.까지 판매한 차량 21,590대에 대해서
"ECU(전자제어장치)의 리프로그램(데이터 변경)"을 직영정비업소를 통해서 2002.6.12일부터 10개월간 무상으로 실시키로 하였다. (기아자동차 문의처 : ☏080-200-2000)
한국소비자보호원은 기아자동차(주)에 "기 출고한 차량에 대해 자발적으로 무상점검을 실시할 것과 향후 생산차량에 대한 품질개선을 권고"하였으며,
기아자동차는 이를 적극 수용하여 2000.10.2.∼2002.5.23.까지 판매한 차량 21,590대에 대해서
"ECU(전자제어장치)의 리프로그램(데이터 변경)"을 직영정비업소를 통해서 2002.6.12일부터 10개월간 무상으로 실시키로 하였다. (기아자동차 문의처 : ☏080-2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