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와 핸들/운전자상식

정면 Offset 충돌시험 결과로 실제 충돌 피해를 예측할 수 있다고..

카즈앤미 2004. 2. 21. 23:15
 미국에서의 자료에 의하면 매년 자동차의 안전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충돌시험을 수행하여 각각의 자동차 안전성을 비교할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된 이후로 점차 안전성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그림에서 녹색칸이 "Good"등급을 나타내는데 1999년 이후로 급격한 증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2002년부터는 최하등급인 "Poor"가 없는 것도 눈에 띕니다. 이런 결과는 Air Bag의 적용이 확대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소형차에까지 에어백이 확대적용되어 단순한 정면충돌시험 결과로는 차량의 안전성에 대한 변별력이 없어졌습니다. 에어백이 장착되면 대부분 별 네 개 이상입니다.
  그래서 실제 충돌사고와 보다 유사한 형태의 시험방법으로 Offset충돌시험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정면Offset충돌시험에서 별4개를 받은 차량은 별1개짜리 차량에 비해, 실제 도로상의 충돌사고에서 운전자가 중상이상의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30% 감소된다고 합니다.

Good

Po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