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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극심한 정체시 잠시 엔진과열

카즈앤미 2000. 9. 15. 21:28
안녕하세요?
내용을 읽어보니 많이 놀라셨겠군요.
헤드램프도 켜고, 에어컨도 켜고,막히는 도로에서 장시간 정체하는 조건은
엔진의 냉각계에게는 가장 극악한 조건입니다.차량이 주행하게 되면,
엔진에서 열은 많이 발생하지만 주행풍의 영향으로 냉각은 더 잘되므로
엔진과열의 위험은 더 작습니다.
냉각수의 양은 충분한 지 확인해 보셨나요?
냉각수의 양이 충분하다면 냉각팬의 전기배선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특히
연결용 소�R의 결합)확인하세요. <- 이것이 가장 의심스럽습니다.
정체구간을 주행한다고 해도 냉각수온이 Red Zone까지 올라가는 것은
드문 일이므로 이번 기회에 냉각계를 점검해보세요.

이관영 wrote:
>안녕하세요. 추석연휴 잘 보내셨는지요.
>저는 레조SL 차량 소유자입니다. 짜증스러우리만큼 정체된 추석귀경길에서 생긴 이상한 증세에 관해 여쭙고자 합니다.
>제 차는 5월에 출고되어 현재 8,000KM 가량 주행하였으며, 그동안 정비했던 내역은 리콜로 인해 가스탱크 교체 1번, 엔진오일 교환 1번, 시동이 잘 걸리지 않아 어떤 부품 한개 교체한것 뿐입니다. 시동은 그래도 만족할 만큼 잘 걸린다고는 볼 수 없으나 예전에 비하면 많이 양호한 편이고, 지금까지 아무런 문제없이 운행해 왔습니다.
>귀경길은 수십분 정차후 고작 몇미터 이동하는 등 차량으로 빽빽히 차 있었습니다.
>그런데 거의 주차해 있다시피 한 귀경길을 온 지 5시간정도 경과하자 저의 레조 차량의 수은계가 갑자기 빨간선(H)까지 올라가는 것입니다. RPM도 조금 높아지고 소음도 커진것 같고... 엔진이 과열되었나 싶어 시동을 끄고 차들이 움직이기 시작할 때 다시 시동을 켜고 출발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빨간선까지 올라갔으나 차가 달리면서 다시 중간쯤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러기를 한 3차례 반복한 듯 합니다. 그리고 하루 지난날 퇴근한 후 시동을 끄고 다시 시동을 켰을 때 이런 현상을 또 발견했습니다. 비록 지금은 정상적인 상태인 듯 하지만, 귀경길에 생긴 이런 현상에 대해서 불안하기만 합니다., 제 차에 어떤 이상이 있는건지,LPG차량의 특성인지, 또 어떻게 해야 좋을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너무 장황하게 써 놓아 죄송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