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묻고 답하기
Re: 경유차에 대해서 궁금한데요..
카즈앤미
2000. 12. 1. 12:12
디젤엔진의 연비가 좋은 것은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질소산화물과 입자상물질의 배출 때문에,좋은 연비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일본에서는 그다지 환영받지 못하고 있죠.
경유차라고 모두 같은 것은 아닙니다.
유럽은 진작부터 디젤엔진에 대한 기술을 발전시켜 왔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디젤엔진 및 디젤승용차에 대한 기술은 세계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유럽에서 '자동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협약'을 강조한 이유도, 밑에는 이런 디젤엔진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모자동차회사가 새로운 디젤엔진을 개발했다고 하지만,주요 부품은 모두 수입기술입니다.
국내에서는 특히 눈에 보이는 매연 때문에 디젤에 대한 일반인들의 정서가 '부정적'입니다만,휘발유와 LPG 연료 값이 오르는 통에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 경유차배출가스법규가 아직은 유럽의 그것에 비해 차이가 있어서(디젤승용차규제는 예외입니다.디젤승용차규제만은 유럽보다 훨씬 가혹합니다.) 경유차 강세현상은 그다지 ......
강성현 wrote:
>우리나라 정부에서는 에너지 가격폭을 조절하기 위해 현재 가장싼 lpg를 조금씩 인상하고 있는바, 싼연료로서의 장점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청정에너지는 맞을지모르지만 요즘 lpg차들이 워낙증가추세이다 보니 연료수급및 정부세수도 문제가 될수있을겁니다. 알기로는 휘발유의 70%까지 오른다고 하더군요. 이런 말들이 있은 후에 이번에는 요즘들어 lpg보다는 경유차를 선호하는 운전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저도 경유차에 관심이 많죠. 코란도나 무쏘 화물용은 세금도 저렴하려니와 연비및 힘도 좋고, 무엇보다 lpg와는 다르게 어디에서건 주유소에서 주유를 할수 있다는 것이겠지요. 가족들을 태우실려면 다른선택을 고려 해야겠지만...
>요즘 현대 싼타페 디젤이 인기인것 같습니다. 세금및 연비모두 만족하고 있고 승차감도 승용못지 않다죠, 흠이 있다면 가격이 비싸다는것 빼고는말이지요.
>앞으로는 여러종류의 디젤차들이 선보이게 될것 같군요. 경제적이고 말이죠..
>유럽에서는 경유차가 꽤많다고 들었습니다. 그나라의 절반정도가 경유라는 소리도 있군요. 제가말하는 나라는 프랑스입니다. 얼마전까지도 저는 경유가 환경오염의 주범이고, 연료값이 비교적싸며, 연비가 가솔린보다 좋다고 알고있는바, 이중 환경에 대하여 궁굼한데 우리나라에서 매연단속하면 으뜸이 디젤차량들이잖아요. 그런데 그네나라에서 디젤차량들이 많이 운행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일본에서는 앞으로 디젤차량을 생산못하게 한다는 것 같은데, 프랑스에서는 디젤차량이 많고, 일본에서는 규제를 한다는데 왜그래요. 프랑스에서는 무슨 특별한 디젤 엔진 기술이 발달되어서 공해 배출물질이 적고 일본은 디젤기술이 미흡해서 규제를 하나요?
>궁금합니다. 그리고 경유차는 오래 못타고 한번 고장나면 부속값이 많이 든다는데 속설인가요.?
>
>
>
>
하지만 질소산화물과 입자상물질의 배출 때문에,좋은 연비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일본에서는 그다지 환영받지 못하고 있죠.
경유차라고 모두 같은 것은 아닙니다.
유럽은 진작부터 디젤엔진에 대한 기술을 발전시켜 왔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디젤엔진 및 디젤승용차에 대한 기술은 세계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유럽에서 '자동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협약'을 강조한 이유도, 밑에는 이런 디젤엔진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모자동차회사가 새로운 디젤엔진을 개발했다고 하지만,주요 부품은 모두 수입기술입니다.
국내에서는 특히 눈에 보이는 매연 때문에 디젤에 대한 일반인들의 정서가 '부정적'입니다만,휘발유와 LPG 연료 값이 오르는 통에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 경유차배출가스법규가 아직은 유럽의 그것에 비해 차이가 있어서(디젤승용차규제는 예외입니다.디젤승용차규제만은 유럽보다 훨씬 가혹합니다.) 경유차 강세현상은 그다지 ......
강성현 wrote:
>우리나라 정부에서는 에너지 가격폭을 조절하기 위해 현재 가장싼 lpg를 조금씩 인상하고 있는바, 싼연료로서의 장점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청정에너지는 맞을지모르지만 요즘 lpg차들이 워낙증가추세이다 보니 연료수급및 정부세수도 문제가 될수있을겁니다. 알기로는 휘발유의 70%까지 오른다고 하더군요. 이런 말들이 있은 후에 이번에는 요즘들어 lpg보다는 경유차를 선호하는 운전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저도 경유차에 관심이 많죠. 코란도나 무쏘 화물용은 세금도 저렴하려니와 연비및 힘도 좋고, 무엇보다 lpg와는 다르게 어디에서건 주유소에서 주유를 할수 있다는 것이겠지요. 가족들을 태우실려면 다른선택을 고려 해야겠지만...
>요즘 현대 싼타페 디젤이 인기인것 같습니다. 세금및 연비모두 만족하고 있고 승차감도 승용못지 않다죠, 흠이 있다면 가격이 비싸다는것 빼고는말이지요.
>앞으로는 여러종류의 디젤차들이 선보이게 될것 같군요. 경제적이고 말이죠..
>유럽에서는 경유차가 꽤많다고 들었습니다. 그나라의 절반정도가 경유라는 소리도 있군요. 제가말하는 나라는 프랑스입니다. 얼마전까지도 저는 경유가 환경오염의 주범이고, 연료값이 비교적싸며, 연비가 가솔린보다 좋다고 알고있는바, 이중 환경에 대하여 궁굼한데 우리나라에서 매연단속하면 으뜸이 디젤차량들이잖아요. 그런데 그네나라에서 디젤차량들이 많이 운행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일본에서는 앞으로 디젤차량을 생산못하게 한다는 것 같은데, 프랑스에서는 디젤차량이 많고, 일본에서는 규제를 한다는데 왜그래요. 프랑스에서는 무슨 특별한 디젤 엔진 기술이 발달되어서 공해 배출물질이 적고 일본은 디젤기술이 미흡해서 규제를 하나요?
>궁금합니다. 그리고 경유차는 오래 못타고 한번 고장나면 부속값이 많이 든다는데 속설인가요.?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