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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메그너스 냉각수 순환2
카즈앤미
2001. 1. 15. 15:42
매그너스의 냉각계는 다른 엔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Thermostat Type은 출구 제어 방식이고요, 보조 탱크에서 냉각수 압력을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얘기하면 엔진에 약간의 지식이 있어야 하는데 이해가 되실런지 모르겠습니다.
먼저 자동차의 Hood을 열고 보면
차 앞쪽에 가로 방향으로 붙어 있는 것이 라디에이터이고요 엔진의 왼쪽 상단에 있는 플라스틱통이 보조탱크입니다. 그 뚜껑이 냉각수의 압력을 조절하는 Cap입니다. 그냥 보통의 Cap과는 조금 다르지요.
라디에이터에서 보조 탱크로 작은 호스가 연결되어 있는데 이것이 엔진 내부의 냉각수 압력에 따라서 물이 왔다 갔다하는 호스입니다.
그 옆에 굵은 호스가 있는데 이것이 엔진에서 라디에이터로 가는 호스이고요 오른쪽 하단부에 있는 굵은 호스가 라디에이터에서 엔진으로 물을 보내는 호스입니다.
히터로 가는 물은 실린더헤드에 있는 Pipe에서 (엔진의 우측 상단부에 있음) 물을 뽑아서 히터로 순환된 후 라디에이터에서 엔진으로 가는 중간에 플라스틱으로 된 파이프가 있는데 여기에 연결됩니다. 그래서 히팅을 다 시킨 물이 엔진으로 다시 들어 가는 구조로 되어있음. 이 경로는 엔진 냉각수의 바이패스로도 사용됩니다.
쓰로틀바디의 히팅은 실린더헤드에서 나온 파이프에서 가지치기로 호스를 빼서 쓰로틀 바디로 보내고 한쪽은 냉각수 보조탱크로 연결합니다.
이렇게 글로 써서 이해가 될지 몰라서 정비지침서의 그림도 첨부로 송부하니 참조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엔진에 대하여 문의가 있으면 위의 멜로 송부하세요.
Carznme 웹지기 친구
김선군 wrote:
>안녕하셔여^^
>질문에 답변을 안해 주셨더군여 생각해보니 질문도 난헤한것 같구해서 ..글 올림니다.
>냉각수란 엔진이 과열되는것을 방지하고 일정온도를 유지하며 실내에 따스한바람이 나오게하는 열원이라고 알고있습니다만, 또 엘피지구변에서는 기화기(베이퍼라이져)를 덥혀주는 ..그래서 고압의 액체가스가 대기압에 가까운 기체가스로 기화될 수 있게끔 냉각수의 열을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쉬발유차를 엘피지로 구변을 하면 히터호수를 따서 기화기에 연결하더군여
>사실 제 차가 메그너스인데 구변을 하고나니 다른 차들과 자주 비교하게 되는데 .. 제차는 히터호수 두가닥을 따로 따로 연결을 했는데 ,어떤차를 보니까 히터호수 하나로 돌렸더군여 .
>이둘중 어떤차가 잘�映� 안됫구 를 따지자는 것이아니라 냉각수 순환계가 어떠한지가 알고싶어서 글을 올림니다.
>
BM耳?
Thermostat Type은 출구 제어 방식이고요, 보조 탱크에서 냉각수 압력을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얘기하면 엔진에 약간의 지식이 있어야 하는데 이해가 되실런지 모르겠습니다.
먼저 자동차의 Hood을 열고 보면
차 앞쪽에 가로 방향으로 붙어 있는 것이 라디에이터이고요 엔진의 왼쪽 상단에 있는 플라스틱통이 보조탱크입니다. 그 뚜껑이 냉각수의 압력을 조절하는 Cap입니다. 그냥 보통의 Cap과는 조금 다르지요.
라디에이터에서 보조 탱크로 작은 호스가 연결되어 있는데 이것이 엔진 내부의 냉각수 압력에 따라서 물이 왔다 갔다하는 호스입니다.
그 옆에 굵은 호스가 있는데 이것이 엔진에서 라디에이터로 가는 호스이고요 오른쪽 하단부에 있는 굵은 호스가 라디에이터에서 엔진으로 물을 보내는 호스입니다.
히터로 가는 물은 실린더헤드에 있는 Pipe에서 (엔진의 우측 상단부에 있음) 물을 뽑아서 히터로 순환된 후 라디에이터에서 엔진으로 가는 중간에 플라스틱으로 된 파이프가 있는데 여기에 연결됩니다. 그래서 히팅을 다 시킨 물이 엔진으로 다시 들어 가는 구조로 되어있음. 이 경로는 엔진 냉각수의 바이패스로도 사용됩니다.
쓰로틀바디의 히팅은 실린더헤드에서 나온 파이프에서 가지치기로 호스를 빼서 쓰로틀 바디로 보내고 한쪽은 냉각수 보조탱크로 연결합니다.
이렇게 글로 써서 이해가 될지 몰라서 정비지침서의 그림도 첨부로 송부하니 참조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엔진에 대하여 문의가 있으면 위의 멜로 송부하세요.
Carznme 웹지기 친구
김선군 wrote:
>안녕하셔여^^
>질문에 답변을 안해 주셨더군여 생각해보니 질문도 난헤한것 같구해서 ..글 올림니다.
>냉각수란 엔진이 과열되는것을 방지하고 일정온도를 유지하며 실내에 따스한바람이 나오게하는 열원이라고 알고있습니다만, 또 엘피지구변에서는 기화기(베이퍼라이져)를 덥혀주는 ..그래서 고압의 액체가스가 대기압에 가까운 기체가스로 기화될 수 있게끔 냉각수의 열을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쉬발유차를 엘피지로 구변을 하면 히터호수를 따서 기화기에 연결하더군여
>사실 제 차가 메그너스인데 구변을 하고나니 다른 차들과 자주 비교하게 되는데 .. 제차는 히터호수 두가닥을 따로 따로 연결을 했는데 ,어떤차를 보니까 히터호수 하나로 돌렸더군여 .
>이둘중 어떤차가 잘�映� 안됫구 를 따지자는 것이아니라 냉각수 순환계가 어떠한지가 알고싶어서 글을 올림니다.
>
BM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