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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흡기계 세척 후 질문입니다.
카즈앤미
2001. 2. 5. 17:00
안녕하십니까..
구형 세피아(93년식) DOHC 수동 차량입니다.
작년 4월 인수 했었구요..
그때 RPM이 유동적인 현상이 조금 있었는데
한동안 괜찮다가 요즘 다시 재발했습니다.
증상은 처음 출발시에는 못느끼는데
한참 주행중에 변속을 위해 클러치를 밟게 되면
RPM이 500~600정도로 떨어지면서 진동이 발생합니다.
또 심하면 거의 200정도까지 떨어지면서 엔진이
꺼질것처럼 진동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흡기계 세척제를 구입해서
드로틀 바디 청소를 했습니다. 뿌리고 닦고 3번 정도..
그리고 나서 1시간 정도 주행을 했는데
이젠 RPM이 클러치 밟은 상태에서 1200정도가 되더군요.
물론 중립상태도 마찬가지 입니다.
정상치 보다 높은 것 같은데 밧데리 연결선을 풀어서
초기화 시키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이게 맞는 얘기인지 다른 부분에 영향을 끼치는건 없는지
궁금합니다.
(audio는 순정입니다. 비밀번호가 있는지 없는지 잘모르겠네요)
답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고 안전운전, 양보운전 하세요.
구형 세피아(93년식) DOHC 수동 차량입니다.
작년 4월 인수 했었구요..
그때 RPM이 유동적인 현상이 조금 있었는데
한동안 괜찮다가 요즘 다시 재발했습니다.
증상은 처음 출발시에는 못느끼는데
한참 주행중에 변속을 위해 클러치를 밟게 되면
RPM이 500~600정도로 떨어지면서 진동이 발생합니다.
또 심하면 거의 200정도까지 떨어지면서 엔진이
꺼질것처럼 진동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흡기계 세척제를 구입해서
드로틀 바디 청소를 했습니다. 뿌리고 닦고 3번 정도..
그리고 나서 1시간 정도 주행을 했는데
이젠 RPM이 클러치 밟은 상태에서 1200정도가 되더군요.
물론 중립상태도 마찬가지 입니다.
정상치 보다 높은 것 같은데 밧데리 연결선을 풀어서
초기화 시키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이게 맞는 얘기인지 다른 부분에 영향을 끼치는건 없는지
궁금합니다.
(audio는 순정입니다. 비밀번호가 있는지 없는지 잘모르겠네요)
답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고 안전운전, 양보운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