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일반적인 것을 모두 점검하셨다니 더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만,
먼저, 부품을 교환하기 전에 에어컨을 켠 상태에서 악셀 케이블을 당겨서
RPM을 약간 올려보시고, 그 상태에서 엔진 진동이 사라지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이렇게 해도 진동이 여전하다면 RPM 보상문제가
아닐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이경우는 아무래도 컴프레서(또는 벨트, 엔진 마운팅)가
말썽일 수 있습니다.
만일 인위적으로 악셀을 당겨서 진동이 사라진다면, 보상회로나 액튜에이터가 문제
이겠죠.
박상운 wrote:
>질문에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해주신것은 제가 이미 모두 해본것임니다.
>상식적인것은 모두 측정하고 테스트를 했지만 변화가 없었습니다.
>보통, 차량들은 보상rpm이 50이상은 되는데 이 차의 경우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점화파형을 보고난후 그에따라서 점화코일을 교환할까합니다.
>다른 곳을 보아야 한다면 어떤것을 먼저 해야할지 알려주신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부품을 교환하기 전에 에어컨을 켠 상태에서 악셀 케이블을 당겨서
RPM을 약간 올려보시고, 그 상태에서 엔진 진동이 사라지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이렇게 해도 진동이 여전하다면 RPM 보상문제가
아닐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이경우는 아무래도 컴프레서(또는 벨트, 엔진 마운팅)가
말썽일 수 있습니다.
만일 인위적으로 악셀을 당겨서 진동이 사라진다면, 보상회로나 액튜에이터가 문제
이겠죠.
박상운 wrote:
>질문에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해주신것은 제가 이미 모두 해본것임니다.
>상식적인것은 모두 측정하고 테스트를 했지만 변화가 없었습니다.
>보통, 차량들은 보상rpm이 50이상은 되는데 이 차의 경우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점화파형을 보고난후 그에따라서 점화코일을 교환할까합니다.
>다른 곳을 보아야 한다면 어떤것을 먼저 해야할지 알려주신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