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몇가지만 쓸까합니다.
> 먼저 도움이 돼었으면하고요 전 가끔씩들르는 객입니다.
> 배기규제
> 국내인 경우는 승용 가솔린차량와 엘피지차량 디젤차량으로 구분됩니다.
> 그리고 배기가스규제는 5년/8만km동안 만족해야하는 법규사항입니다.
> 즉 탄화수소,일산화탄소,질소산화물 (매연:디젤)등으로 나누어 규제량이 다르고
> 주행거리도 다름니다.
> 국내는 일본 10Mode에서 LA-4mode로 1988년부터 변경되었습니다.
> 시험할때사용하는 차량속도가 차이가 나며 거리도 다름.
> 배기시험을 위해서는 다이나모미터라고하는 고가의 장비가 필요하며
> 다이나모미터는 실제차량 주행상태를 실내에서 simulation하여
> 다이나모미터상에서 Mode에 따라 주행하면서 발생된 배기가스를 채집하여
> 분석합니다. 또한 규제거리동안 주행하면서 각거리별로 배기가스를 측정합니다.
> 일반적으로 배기가스규제는 idle상태에서 발생하는 탄화수소와 일산화탄소를 예기하지만
> 차량확인검사때 사용되는 것말입니다.
> 이는 규제치가 정확하지 않아서 못쓰겠네요. (HC 440ppm / CO 1.2% )
> 요사이 자동차는 ECU라고하는 유니트에 의해서 제어됨으로 여기에서
> 관련된 입력인자와 출력인자의 상태를 check하여 봄으로써 차량상태의 문제를
> 파악합니다.
> 저가 알기로는 배기가스로 차량상태를 점검하기란 매우 다량한 변수가 있기때문에
> 힘들걸로 생각됩니다.
> 이상

















박상운 wrote:
>안녕하세요?
>오늘도 질문을 좀 하려 합니다.
>번번히 신세만 지는군요....^.^
>
>정비를 하다보면 미세한 부조나 차량의 힘에 관한것은 대부분 노하우로 정비를 해왔습니다.
>하지만 그런 자기만의 정비 방법이 한계를 맞이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들어서 배기가스로 많은 정비를 하고 있습니다.
>배기가스를 보면 현재 차량의 상태를 정확히 알수 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부탁을 드리려합니다.
>배기가스의 상태에 따른 점검항목과 원인, 또 신차와 구형차량의 배기가스 기준치등을 알고 싶군요.
>특히 현재 우리가 기준으로 알고 있는 배기가스 기준은 검사시의 최대 한계치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것을 기준으로 한다는것은 그릇된 정비를 하게 되는 것이므로 꼭 !! 1년이내, 3년이내,
>5년이내, 5년이후 정도로 구분지어 정상적인 차량의 기준치를 알고 싶습니다.
>너무 힘겨운 질문인걸 알고 있지만 꼭 질문에 답해주셨으면 합니다.
>각 가스들이 기준치를 벗어났을때의 정검항목도 알려주시구요.
>부탁드림니다.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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