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차량속도, 스티어링휠, 그리고 스티어링 포지션을 감지하는 각각의 센서로부터 신호를 받아, 12Volt Brushless 직류 모터를 제어합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구 분 |
내 용 |
엔진으로부터 독립 |
유압을 사용하는 현 방식에 비해서 전기 모터를 사용하는 전동 파워 스티어링의 장점은 크게 2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첫째는, 한냉시에도 유체가 warm-up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즉각적으로 작동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둘째는 전동 파워 스티어링은 배터리에서 에너지를 끌어 쓰기 때문에 엔진의 시동과 무관하게 작동된다는 점입니다.따라서, 엔진의 시동이 꺼져 있어도 스티어링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
연비 향상 |
유압펌프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엔진으로부터 유압펌프 구동력을 끌어 쓰지 않아서 연료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의 유압시스템에 비하여 최대 0.5km/l의 연비절약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차량 성능 개선 |
엔진에서의 손실이 없기 때문에 차량의 가속성능이 대폭적으로 개선됩니다. 특히, 파워 스티어링 구동력의 절약도가 큰 소형차량에서 현저한 성능 개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신뢰성 향상 |
전동 파워 스티어링은 파워 스티어링의 유압계를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들 부품은 고장이 많이 나는 부품들인데, 이들 부품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신뢰성이 향상됩니다. |
제조 용이 |
유압계 부품들이 사용되지 않으므로 스티어링계의 설계가 용이하고 또한 조립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약 4분 정도의 조립시간 단축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
안전성 향상 |
전동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내부에 자체 고장 진단 시스템이 내재되어 있어, 고장의 발견과 수리가 용이합니다. 또, 전동 파워 스티어링이 고장나면 수동으로 작동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