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제가 발생했던 초기에 곧바로 직영A/S로 가셨었다면
지금처럼 고민하지 않아도 되셨을텐데...
근본적인 해결책은 공회전RPM을 상향조정해야 합니다.(엔진제어장치의 Data조정)
현재에는 공회전수를 상향조정하기가 어려울듯 합니다.(너무 기종이 오래되어서...)
일단은 흡기계를 청소하십시오. 흡기계에 있는 카본을 깨끗하게...
에어플로우미터,드로틀바디,ISC밸브 등 흡기계 부품 모두를 청소하세요.
조금 증상이 완화될 것입니다. 청소하고나서의 상태를 다시 한 번 알려주세요.
최경렬 wrote:
>안녕하세요?
>차는 세피아 92년 12월식이구요
>약80000킬로 정도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차는 산지 1년이 지날때부터 RPM이 떨렸습니다.
>그래서 시동이 자주 꺼졌죠
>물론 카센타에 몇번 갔었는데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그럭저럭 끌고 다녔습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잘 달리다가 감속을 하는 도중에 시동이 갑자기
>꺼지는 현상이 자주 발생되는데
>요즘 특히 심하여 몇십미터 못가고 자주 그럽니다.
>제 나름대로의 방법은 감속할때 계속 기어를 바꾸어 주는 식으로 다니는데
>예를들면 80으로 다니다가 속도를 줄이면서 바로 3단 다시 4단 3단 2단 3단 이런식이죠
>무엇이 문제인가요?
>이젠 끌고 다니기가 겁이 납니다.
문제가 발생했던 초기에 곧바로 직영A/S로 가셨었다면
지금처럼 고민하지 않아도 되셨을텐데...
근본적인 해결책은 공회전RPM을 상향조정해야 합니다.(엔진제어장치의 Data조정)
현재에는 공회전수를 상향조정하기가 어려울듯 합니다.(너무 기종이 오래되어서...)
일단은 흡기계를 청소하십시오. 흡기계에 있는 카본을 깨끗하게...
에어플로우미터,드로틀바디,ISC밸브 등 흡기계 부품 모두를 청소하세요.
조금 증상이 완화될 것입니다. 청소하고나서의 상태를 다시 한 번 알려주세요.
최경렬 wrote:
>안녕하세요?
>차는 세피아 92년 12월식이구요
>약80000킬로 정도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차는 산지 1년이 지날때부터 RPM이 떨렸습니다.
>그래서 시동이 자주 꺼졌죠
>물론 카센타에 몇번 갔었는데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그럭저럭 끌고 다녔습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잘 달리다가 감속을 하는 도중에 시동이 갑자기
>꺼지는 현상이 자주 발생되는데
>요즘 특히 심하여 몇십미터 못가고 자주 그럽니다.
>제 나름대로의 방법은 감속할때 계속 기어를 바꾸어 주는 식으로 다니는데
>예를들면 80으로 다니다가 속도를 줄이면서 바로 3단 다시 4단 3단 2단 3단 이런식이죠
>무엇이 문제인가요?
>이젠 끌고 다니기가 겁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