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분께서 잘못알고 계신게 확실합니다.
기어를 중립에 넣고 내리막을 달리면 님의 말씀처럼 브레이크 과열이될 우려가
크고 오랜시간 그렇게 하면 브레이크 패드에 열이 나서 브레이크가 듣지 않습
니다. 산악지형과 같이 내리막이 긴 구간에선 반드시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해햐 하며
엔진브레이크는 저단기어에 넣는것이 맞습니다.
김달규 wrote:
>안녕하십니까?
>어제 친구 차를 타고 여행중 내리막길에서 친구가 기아를 중립에다 놓고 달려서
>내가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라고 하자 자기는 어느 ��레비에서 전문가가 나와
>자동기아차에는 엔진브레이크가 중립에 넣느것이라고 들어서 알고 있어서 내리막길에서는 늘 중립에 놓고 운행했다고 합니다. 너무 상식에 어긋나서 내가 엔진브레이크는 엔진을 저속기아에
>놓고 내리막길을 가야 브레이크 과열과 파열을 막을수 있고 중립에 놓으면 브레이크만 사용하게 되여 과열과 파열에 위험성이 있다고 하여도 친구는 자기가 텔레비에서 전문가에게서 들었다고 나의 설명이 아니리고 합니다.
>귀하께서 정확한 엔진브레이크에 대한 정의와 내리막길 주행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기어를 중립에 넣고 내리막을 달리면 님의 말씀처럼 브레이크 과열이될 우려가
크고 오랜시간 그렇게 하면 브레이크 패드에 열이 나서 브레이크가 듣지 않습
니다. 산악지형과 같이 내리막이 긴 구간에선 반드시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해햐 하며
엔진브레이크는 저단기어에 넣는것이 맞습니다.
김달규 wrote:
>안녕하십니까?
>어제 친구 차를 타고 여행중 내리막길에서 친구가 기아를 중립에다 놓고 달려서
>내가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라고 하자 자기는 어느 ��레비에서 전문가가 나와
>자동기아차에는 엔진브레이크가 중립에 넣느것이라고 들어서 알고 있어서 내리막길에서는 늘 중립에 놓고 운행했다고 합니다. 너무 상식에 어긋나서 내가 엔진브레이크는 엔진을 저속기아에
>놓고 내리막길을 가야 브레이크 과열과 파열을 막을수 있고 중립에 놓으면 브레이크만 사용하게 되여 과열과 파열에 위험성이 있다고 하여도 친구는 자기가 텔레비에서 전문가에게서 들었다고 나의 설명이 아니리고 합니다.
>귀하께서 정확한 엔진브레이크에 대한 정의와 내리막길 주행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