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하신 내용중에 냉각수온 게이지가 빨간색 까지 갔는데도
팬이 돌지 않는다면, 당장 정비하셔야 합니다. 그냥 계속 타시면
엔진헤드를 교환해야 합니다. 헤드는 알미늄이라 열받으면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되니까요.
먼저 팬이 고장인거 같으니까 팬부터 수리하시고,
냉각수 색깔이 붉은색 계통이라면 내부에 녹이 슬었다는 얘긴데,
그냥 아무 물이나 넣으면 안되죠, 툭히 냇물이나 우물물은요.
수리범위가 커질거 같습니다. 자세한건 직영 정비 사업소에 가시는게
옳은 방법입니다. 최소한 헤드 가스켓은 교환해야 하시는데, 엔진 청소가
문제군요.
버나드 wrote:
>제차는 93년식 세피아인데요. 얼마전부터 냉각수 계기판 온도가 계속 올라가서 냉각수를 확인 해 봤더니 냉각수가 모자라 보충하고 계속 다녔는데요.며칠전부터 냉각수가 새기 시작하는 거예요.본네트를 열어보니 새는 것이 아니고 펌프질하듯 뜨거운 냉각수가 역류(카센터에서는 오바이트 한다고 하던데)하는 거예요.아저씨는 당장 확인 할길이 없으니 타고다니다가 다시 오라고 하던데 이거야 불안해서....
>그리고 물을 보충해서인지 (아마 녹슬은거 같기도 하고)역류하는 냉각수가 황토색이거든요.물을 계속 보충해도 조금만 열받으면 다시 넘치고 미치겠습니다.수리비는 대충얼마 정도가 나오는지도 궁금하고요.무엇때문에 그러는지 알고 싶습니다.참고로 냉각수 온도계가 빨간색까지 올라갔을때 본네트를 열어보니 라디에이터 프로펠라는 돌아가지도 않더라구요.명쾌한 답변 부탁드립니다.꾸벅.^^
팬이 돌지 않는다면, 당장 정비하셔야 합니다. 그냥 계속 타시면
엔진헤드를 교환해야 합니다. 헤드는 알미늄이라 열받으면 변형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되니까요.
먼저 팬이 고장인거 같으니까 팬부터 수리하시고,
냉각수 색깔이 붉은색 계통이라면 내부에 녹이 슬었다는 얘긴데,
그냥 아무 물이나 넣으면 안되죠, 툭히 냇물이나 우물물은요.
수리범위가 커질거 같습니다. 자세한건 직영 정비 사업소에 가시는게
옳은 방법입니다. 최소한 헤드 가스켓은 교환해야 하시는데, 엔진 청소가
문제군요.
버나드 wrote:
>제차는 93년식 세피아인데요. 얼마전부터 냉각수 계기판 온도가 계속 올라가서 냉각수를 확인 해 봤더니 냉각수가 모자라 보충하고 계속 다녔는데요.며칠전부터 냉각수가 새기 시작하는 거예요.본네트를 열어보니 새는 것이 아니고 펌프질하듯 뜨거운 냉각수가 역류(카센터에서는 오바이트 한다고 하던데)하는 거예요.아저씨는 당장 확인 할길이 없으니 타고다니다가 다시 오라고 하던데 이거야 불안해서....
>그리고 물을 보충해서인지 (아마 녹슬은거 같기도 하고)역류하는 냉각수가 황토색이거든요.물을 계속 보충해도 조금만 열받으면 다시 넘치고 미치겠습니다.수리비는 대충얼마 정도가 나오는지도 궁금하고요.무엇때문에 그러는지 알고 싶습니다.참고로 냉각수 온도계가 빨간색까지 올라갔을때 본네트를 열어보니 라디에이터 프로펠라는 돌아가지도 않더라구요.명쾌한 답변 부탁드립니다.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