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엔진회전수가 올라가서 놀래지는 않으셨나요 ?
혹 자동변속기를 타시는 것 아닌가요 ?
님의 증상은 킥다운이라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그건 정상적인 변속이구요.
오토는 가속하거나 힘이 필요할때 기어 단수를 한단 아래로 내려서
출력(힘)을 더 내도록 하는데 이때 엔진회전수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차 속도가 높아지면 다시 정상 변속을 하지요.
님의 증상은, 주행중에 엑셀페달을 뗐다가 다시 밟으실때 약간 많이 밟으신것이고
이 동작을 자동변속기 제어유니트는 힘을 더내라는 신호로 알고 킥다운에 들어간 것입니다.
때문에 엑셀을 천천히 밟으시면 그런일이 없을 겁니다.
만일 제가 말씀드린게 아니라면 좀더 자세히 설명해서 항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선숙 wrote:
>차가 약간 수상합니다.
>고속도로에서 시속 110~120km로 주행중이였는데...
>엑셀에서 발을 잠시 떼었다가...다시 밟는 과정에서 기아변속이 들어가면서 rpm이 엄청올라갑니다.
>몇번 이런 현상이 있다가 괜찮아졌는데...
>미션이상인가여???
>아님...잠시 오동작인가여???
>차는 디젤 cr엔진차량입니다.
혹 자동변속기를 타시는 것 아닌가요 ?
님의 증상은 킥다운이라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그건 정상적인 변속이구요.
오토는 가속하거나 힘이 필요할때 기어 단수를 한단 아래로 내려서
출력(힘)을 더 내도록 하는데 이때 엔진회전수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차 속도가 높아지면 다시 정상 변속을 하지요.
님의 증상은, 주행중에 엑셀페달을 뗐다가 다시 밟으실때 약간 많이 밟으신것이고
이 동작을 자동변속기 제어유니트는 힘을 더내라는 신호로 알고 킥다운에 들어간 것입니다.
때문에 엑셀을 천천히 밟으시면 그런일이 없을 겁니다.
만일 제가 말씀드린게 아니라면 좀더 자세히 설명해서 항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선숙 wrote:
>차가 약간 수상합니다.
>고속도로에서 시속 110~120km로 주행중이였는데...
>엑셀에서 발을 잠시 떼었다가...다시 밟는 과정에서 기아변속이 들어가면서 rpm이 엄청올라갑니다.
>몇번 이런 현상이 있다가 괜찮아졌는데...
>미션이상인가여???
>아님...잠시 오동작인가여???
>차는 디젤 cr엔진차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