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머플러쪽에서 부스러기가 굴러다니는 소리가 들리지는 않습니까?
증상으로 짐작컨대 촉매가 melting되어 배기관의 일부가 막힌 것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드네요. 배기관이 막혀서 엔진에서 배기가스가 잘 빠져나기지 못하면
출력이 떨어지거든요. 촉매 melting으로 배기관이 막혀서 최고속도가 80km/h 까지 밖에
나오지 않는 차도 본 적이 있습니다.
일단 그것부터 점검해보세요. 뒷이야기 다시 한 번 올려주세요.


김학동 wrote:
>안녕하십니까?
>저는 93년식 엘란트라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달전부터는 차가 이상하게도 엘섹을 밟아도 가속이 제대로 되질않고 답답한감을 많이 받게 �獰享윱求�.
>1단을 넣고 엑셀을 밟으면 슬로우는 많이 올라가는데 차는 시원하게 나가는 느낌을 받지 못합니다. 만약 클러치 수명이 다되었다면 또한가지 의문이 생깁니다.
>오르막을 올라가게 되면 힘은 더떨어지는 것입니다. 왼만한 경사길도 2단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클러치 수명이 다되었다면 엔진슬로우는 올라가고 힘이 떨어져야 하지만 엔진슬로우도 같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출발할때 출발이 부자연스럽게 울컥울컥 하게 됩니다.
>물론 운전미숙은 아닙니다.
>한가지 참고로 클러치를 밟았다가 놓으면 기관과 연결되는 시점이 페달을 완전히 때어야�� 연결이 된는 편입니다.
>제생각이지만 클러치 디스크가 수명이 다 된것은 아닌지....
>그리고 엔진 소음이 많이 나는 편입니다.
>또한가지 궁굼한것은 배기계통의 촉매장치와 엔진출력과의 관계가 궁굼합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무었때문인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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