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하시겠습니다만,
일단, 엔진오일이 없으면 엔진이 깨질수도 있지만, 소착이 될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피스톤관 실린더 또는 밸브, 크랭크 축/베어링에 고장이 생깁니다.
그렇지만 피스톤이 깨지기는 힘듭니다.
만일 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어딘가가 깨져 있다면 그 이유가 의심스럽습니다
엔진 밑이 깨졌다면, 어디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
오일팬입니까 ? 일반적으로 오일팬은 철판이기때문에 깨지진 않고 구멍이 날뿐인데,
혹시 차종과 엔진종류를 알 수는 없습니까 ?
그리고 정비를 받으신 부분이 어디인지 다 알고계신지요 ?
그럼

안명호 wrote:
>하도 답답해서 여기저기 둘러보다 이곳에 와서 글을 올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DOHC1500CC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데...
>지금 3만킬로 정도 주행 했습니다.
>그런데 고속도로 주행중에 엔진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정비소에 의뢰 했는데
>내가 엔진오일을 정상적으로 교환하지 않아서 발생한거라 합니다.
>그러나 저는 사고 전 700킬로 전(1주일전) 정도에 엔진오일을
>체크 했을때 MIN과MAX중간에 있었고요.오일색과 농도도 괜찮았습니다.
>엔진오일을 교환한지 6000킬로 정도 된거 같네요.
>엔진 상태는 실린던가 뭔가가 깨졌고요(열에 의해) 엔진 밑을 감싸고 있는
>부분이 500원짜리 동전만하게 깨져있더라고요.
>처음 정비를 받을때는 오일이 없는건만(0.5리터 정도 있었음) 보고 유상이라 했는데
>나중에 제가 뜯어놓은 엔진을 보니 깨져있더라구요.
>그러니까 오일이 그곳으로 다 새고
>오일이 거의 없는게 정상이 아닌가요.
>만약 오일이 남아있다면 그것이 이상한거 아닌가요.....
>출고 당시 엔진에 힘이 없고(최고속도 150~160정도:경사로 주행시 떨림 심함)
>주행중 시동꺼지고 해서 여러차례 A/S를 받았고요.
>불과 한달전에 상기와 같은 문제와 매연이 많이 발생해
>A/S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전 너무나 억울합니다.
>불과 천킬로도 안되었는데 그 오일이 없어졌다고 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엔진에 무리가가 파손된거라 생각되는데...
>엔진의 파열이 오일의 부족으로 100% 발생하는 건가요...
>오일이 충분하게 있는데 엔진이 파열될 가능성은 없는지요.....
>부디 속시원한 조언부탁합니다.
>그럼........................
>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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