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석 wrote:
>4년째접어드는 프래지오를 소유하고 있읍니다..
>15만키로정도 되었고요..
>그런데 이차가 갑짜기 말성을 부립니다..
>증상은 이렇읍니다..
>
>1 시동이 잘않걸립니다(밧대리 교체했음 에도 불구하고)
>처음엔 밧데리 문제인줄알고 교체(1주일 전에)했으나.. 처음엔 괜찬다가 지금은 똑같아 졌읍니다..
>혹 제네래다문제인가싶어 정비공장에 물어�f지만 아니랍니다.
>충전이 되기는 되는데 아주 천천히 되는것 같아요. 밤에 전조등을 키고 달린후 시동을 껏다가 다시 시동을 걸면 걸리지 않읍니다..
>
>
>2 엔진온도가 많이 높읍니다.(계기판 끝까지 올라가 중간중간 쉬었다가 갑니다.) 서머스타트도 갈았고요..
>얼마전(2월) 카센타에서 라지에타를 세로 갈앗거든요40만원도 넘게 주면서..
>이두가지가 상관관계가 잇는지요..
>참고로 얼마전(2주) 엔진오일이 줄줄세서 정비공장에 갔더니 고무패킹이 빠 병鳴� 하더군요..
>그사람왈 엔진에 혹 이상이 있을수 도 있다고 하던데 .. 이모든증상이 엔진때문인지..
>요즘 차때문에 머리가 터질지경입니다. 더군다나 학원차라서 운행을 않할 수도 없고요..
>여기저기 쫏아다녀두 이것저것 수리비만많이들구 ...
>참고로 저는 구미에 거주합니다..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 1. 디젤 차량이 시동이 잘 걸리진 않을 경우,
가. 밧데리의 상태(사용기간 및 완전방전의 회수 등)에 따라 다르나, 새로 교환을 해도 비슷하다면,
나. 글로우 플러그의 상태 및 글로우 릴레이의 정상작동 여부 등을 점검을 하여야하며,
다. 추가로 노즐의 분무상태 및 개변압, 실린더의 압축압력을 확인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 2. 그리고 냉각수온의 상승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으나, 서모스타트 및 라디에이터의 교환에도 불구하고 동일현상이 나타나는 것과 1항의 시동불량 및 주행거리 등을 종합하여 볼 때 상기차량의 증상은 다소 심한 상태로 파악이 됩니다.

=>> 상기 차량의 경우, 기록된 내용으로 만 판단할 경우, 엔진내부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며, 일례로 실린더 헤드의 변형 또는 실린더 헤드가스켓의 손상등이 예상됩니다.
위와 같은 경우는 사전에 증상이 보였을 것으로 예상되며, 정기점검이나 일일점검에서 예방이 될 수도 있었으리라는 점에서 아쉬움이 생깁니다.
정비공장이나 직영정비사업소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리라 판단됩니다.
--땡--
Posted by 카즈앤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