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진이 오래되다 보면 실린더벽면과 피스톤 사이의 간극이 넓어지는 일이 생길 수 있거든요.
그러면 그 사이로 압축압력도 새고, 연료도 빠져나가고, 또 엔진오일이 과도하게 연소되는 일도
생길 수 있답니다. 연료,엔진오일의 소모가 많아지면서 엔진출력도 떨어집니다.
그런데 요즘 승용차엔진들은 너무 무리하게 운전(장시간 고회전수로 운전)시키지 않았으면
10년을 탔더라도 굳이 보링을 염두에 둘 필요는 없는데...
자동차사 직영정비소에 문의하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
엔진이 오래되다 보면 실린더벽면과 피스톤 사이의 간극이 넓어지는 일이 생길 수 있거든요.
그러면 그 사이로 압축압력도 새고, 연료도 빠져나가고, 또 엔진오일이 과도하게 연소되는 일도
생길 수 있답니다. 연료,엔진오일의 소모가 많아지면서 엔진출력도 떨어집니다.
그런데 요즘 승용차엔진들은 너무 무리하게 운전(장시간 고회전수로 운전)시키지 않았으면
10년을 탔더라도 굳이 보링을 염두에 둘 필요는 없는데...
자동차사 직영정비소에 문의하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