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주행성제어, Mobile Tele-communication 등 편의장비의 장착이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의 전기 시스템에 걸리는 부하가 증가하고, 또 배출가스나 연료경제성의 중요성이 더해짐에 따라, 현재의 12/14볼트 전기시스템은 한계에 도달했다는 것이 자동차 업계의 생각입니다. 그래서 차기의 전기시스템으로는 42볼트 시스템이 관심을 모으고 있고, 자동차 전장제품 관련 업체에서는 이미 42볼트 시스템에 대한 연구가 상당히 진행되어 있습니다. 현재에는 42볼트 시스템과 Dual 14/42볼트 시스템이 차량 전기시스템의 표준화를 위하여 평가되고 있습니다. 전기시스템의 구동전압이 42볼트로 증대되면 램프의 전구에서부터 주요 엔진부품까지 모든 전기,전자 부품들이 변경되어야 하는 매우 큰 변화를 가져오는 것이므로, 그 변화의 파장은 전 자동차산업에 걸쳐 심대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국내 자동차업계에서도 2001년부터 42볼트 시스템에 관한 기술도입을 개시하고 있습니다.
             
             
    42볼트 시스템을 적용하고자 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용 전기 용량 증대

전기 모터류의 크기 및 무게 감소

출력 증대, 연료 소모 개선

유해 배기가스 배출 저감

부품 장착성 개선

Tele-Media의 파워 증강

전기 부품 수명 연장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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