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제 현상을 경험하지 못하고 글로만 현상설명을 접하니 조금 어렵군요.
글쎄요. 일단에서 이단을 넣고 엑셀을 밟으면 알피엠만 올라가고 속력이 나지 않는 것은
아무래도 엔진쪽보다는 변속기쪽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수동변속기도 변속기오일을 교환해줘야 하는데 언제 교환하셨나요?
장거리 주행으로 오일의 온도가 높아졌을 때 생기는 것으로 짐작됩니다.
(몇 시간 쉬고나면 괜찮아진다면서요...)
암튼 변속기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연료잔량은 항상 장거리주행 후에 그 문제가 생겨서 그런 것 같구요.
신호대기시 창문을 열려고 버튼을 누르면 알피엠이 떨리는 것은 창문을 여는 데에 소모되는
동력을 엔진에서 가져가니까 그런 것인데, 공회전조절장치가 제 성능을 유지하고 있다면
심하게 알피엠이 떨리지는 않습니다. 점화시기를 확인하시고 공회전조절장치를 청소하세요.
글쎄요. 일단에서 이단을 넣고 엑셀을 밟으면 알피엠만 올라가고 속력이 나지 않는 것은
아무래도 엔진쪽보다는 변속기쪽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수동변속기도 변속기오일을 교환해줘야 하는데 언제 교환하셨나요?
장거리 주행으로 오일의 온도가 높아졌을 때 생기는 것으로 짐작됩니다.
(몇 시간 쉬고나면 괜찮아진다면서요...)
암튼 변속기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연료잔량은 항상 장거리주행 후에 그 문제가 생겨서 그런 것 같구요.
신호대기시 창문을 열려고 버튼을 누르면 알피엠이 떨리는 것은 창문을 여는 데에 소모되는
동력을 엔진에서 가져가니까 그런 것인데, 공회전조절장치가 제 성능을 유지하고 있다면
심하게 알피엠이 떨리지는 않습니다. 점화시기를 확인하시고 공회전조절장치를 청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