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력전달장치의 구성
 

    차량의 앞부분에 장착된 엔진에서 발생한 동력을 차량의 앞바퀴(前輪)에 전달하여 구동되는 방식인 前輪驅動(FF : Front Engine-Front Drive)방식에 관한 아래 그림을 통하여 동력전달장치의 구성을 살펴봅니다. 그림의 왼쪽 아래부분에 바퀴가 장착됩니다.
                 

구      분

설            명

發進장치(A)

엔진의 동력을 접속하거나 차단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變速기(B)

엔진의 동력을 주행에 적절한 변속비로 변환합니다.

終減速機(C)

변속기의 출력(회전수와 토오크) 및 회전방향을 차량에 적합하게 합니다.

差動장치(D)

선회주행을 하는 경우, 좌,우측 바퀴는 서로 다른 거리를 회전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구동 바퀴의 좌,우측 바퀴 사이의 회전 차이를 흡수합니다.

推進軸(E)

도로면의 요철 등에 의해 종감속기와 구동바퀴 사이의 상대적인 위치는 항상 일정한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종감속기와 구동 바퀴 사이의 상대 변위나 각도 차이를 흡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Drive-Shaft)

동력배분장치

全輪구동(4WD:4Wheel Drive) 차량에서 변속기의 출력을 앞바퀴와 뒷바퀴로 배분하는 장치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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