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프리오님 오랬만이네요,
여기 질문올리신지 꽤 되었는데 답을 못드려서 죄송합니다,
제가 마티스 엔진제어시스템 정보가 없어서 정확한 답을
못드리지만,

오토차량이 D 위치에 있다고 하더라도, 변속기 부하를 엔진이
받쳐주지 못하면 시동이 꺼질수 밖에 없죠,
시동이 꺼졌다면 마티스 오토차랴의 아이들 회전수 조절을 하는 장치에
문제가 있거나 관련신호에 문제가 있다고 보아야 겠죠.
추측컨데, 마티스는 ISC가 아니고 다른 ETC비슷한것 이나 스템모터방식을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그쪽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정황으로 보아 휴즈가 관련이 있다고 보긴 어렵지만, 없다고 장담은
못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디카프리오 wrote:
>안녕하세요 ? 항상 유용한 정보에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일진이 안좋은 날이었나 봅니다 4월4일 ...4자 가 겹쳐서
>강아지발가락이 부러져서 수술하게 됫습니다.
>
>다름이 아니라 마티즈 중고차량인데요...오르막길을 사람이 지나가서 잠깐 정지했닥.
>다시 악셀을 밟는순간 시동이 꺼�봄윱求�..
>98년형 오토라 cvt는 아니고요...경사도 심한편도 아닌데
>불과 2초정도 지체 하는사이에 벌어진일입니다.
>자동변속기 차량이 D 에 걸린상태에서 시동이 꺼질때도 있나요? 어떤 원인일까요?
>올 2월에 밧데리.도 교환했고요..
>아..참고로...다시 재시동하고 식당가서 저녁밥을 먹고 집에 돌아올때..
>전조등이 안들어오더군요...스몰램프 미등은 들어오는데...퓨즈가 나갔나봅니다. ㅠ.ㅠ
>오랫만에 퓨즈박스를 까�f는데요...퓨즈와 위치표시가 안되어 있고 예비퓨즈도 없네요..
>퓨즈로 인해 꺼진건지..밤이라 확인은 못해�f습니다...
>이증상과 시동꺼진것과 관계가 있는지요?

Posted by 카즈앤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