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걱정이 많겠네요.
그렇지만 단종까지는 가지 않을 거라고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거론된 차종들이 생산중지될 것이라는 이야기의 근본적인 이유를 따져보면,
그 차종들의 차종구분이 변경되어 그 차량들이 계속 판매되기 위해서는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배출가스 규제를 만족시켜야 한다는 것인데...
그래서 그 규제가 무역장벽에 해당한다는 불만이 유럽쪽에서 제기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규제 자체가 완화될 가능성이 농후하고(환경단체들의 반발여부는 별개로 치고...)
특히, 환경부 외의 다른 부처에서는 산업기술의 균형적 발전을 꾀해야 한다는 시각도
존재하느니만큼 환경부의 입지가 상당히 좁아질 공산이 있음.
(결국, 이번 일로 말미암아 디젤승용차의 허용으로 귀착될 공산이 크므로,
환경부는 자기 함정에 자기가 빠진 결과를 보일 수도 있음.)
그러므로 환경부-자동차제작사-정부부처 간에 규제를 놓고 협상을 벌일 가능성이 많음.
따라서 해당 차종들은 적절한 수준으로 변경될 규제를 맞춘다면,
단종까진 가지 않을 것이라 추측해봅니다. 배출가스 정화장치의 추가정도????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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