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진이 완전 난기된 후에 750근처에서 약간씩 변동하는 것은
엔진에 큰 이상이 없어도 있을 수 있는 일이므로 그다지 염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시동을 걸고나서 엔진회전수가 750근처로 떨어질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예전보다 길어지지 않았나요?
정기검사를 받을 때 엔진 운전을 더 많이 하고서 pass가 되었고,
엔진 난기 중에 최고 회전수의 변동이 있다는 것으로 보아서는
일단은 엔진과 라디에이터 사이에서 냉각수 흐름을 제어하는
써모스탯(thermostat)을 의심하고 싶네요.
엔진이 완전 난기된 후에 750근처에서 약간씩 변동하는 것은
엔진에 큰 이상이 없어도 있을 수 있는 일이므로 그다지 염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시동을 걸고나서 엔진회전수가 750근처로 떨어질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예전보다 길어지지 않았나요?
정기검사를 받을 때 엔진 운전을 더 많이 하고서 pass가 되었고,
엔진 난기 중에 최고 회전수의 변동이 있다는 것으로 보아서는
일단은 엔진과 라디에이터 사이에서 냉각수 흐름을 제어하는
써모스탯(thermostat)을 의심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