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거두절미하고 웹지기님의 답변에 이의가 있어 몇자 적습니다. 열간장애란 여름에만 발생하고 봄이나 아침 또는 저녁에 발생하면 열간장애가 아니란 웹지기님의 답변 정말입니까?
제가 알기로도 열간장애는 웹지기님의 설명처럼 한여름같은 무더운 조건에서 엔진룸 또는 열료공급계통등에 온도가 상승하면서 연소실내로 연료공급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생기는것으로 알고 있기는 하나, 한겨울이나 오전 저녁을 가리지 않고 발생할수도 있는문제점이 있는것이 열간장애로 알고있습니다. 바로 냉각계통에 문제가 발생하여 엔진룸내의 온도가 이상상승하면서(냉각성능의 부족)열간장애가 발생하죠. 한겨울에이런문제점이 있는 차량의 경우 주행중에는 주행풍에의해 발생하지 않다가 잠시 정차 또는 주차후 10~20분후 발생하기도 합니다. 연료압력과 연료온도의 상관관계로 볼때 연료압력 2.5bar + 연료온도 97℃이상조건에서 주로 발생합니다.(연료압력이 2.5bar이면 Return Type이겠죠)
강성현씨는 냉각 System의 확인도 병행하도록 말씀드리고 싶네요.
거두절미하고 웹지기님의 답변에 이의가 있어 몇자 적습니다. 열간장애란 여름에만 발생하고 봄이나 아침 또는 저녁에 발생하면 열간장애가 아니란 웹지기님의 답변 정말입니까?
제가 알기로도 열간장애는 웹지기님의 설명처럼 한여름같은 무더운 조건에서 엔진룸 또는 열료공급계통등에 온도가 상승하면서 연소실내로 연료공급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생기는것으로 알고 있기는 하나, 한겨울이나 오전 저녁을 가리지 않고 발생할수도 있는문제점이 있는것이 열간장애로 알고있습니다. 바로 냉각계통에 문제가 발생하여 엔진룸내의 온도가 이상상승하면서(냉각성능의 부족)열간장애가 발생하죠. 한겨울에이런문제점이 있는 차량의 경우 주행중에는 주행풍에의해 발생하지 않다가 잠시 정차 또는 주차후 10~20분후 발생하기도 합니다. 연료압력과 연료온도의 상관관계로 볼때 연료압력 2.5bar + 연료온도 97℃이상조건에서 주로 발생합니다.(연료압력이 2.5bar이면 Return Type이겠죠)
강성현씨는 냉각 System의 확인도 병행하도록 말씀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