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이 겨울이라면 호주나 남미쪽에 사시나요?
질문 내용 중에 RPM을 적시하지 않았는데, 계기판에 RPM이 나타나지 않나요?
RPM이 표현되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가솔린 차량에서 시동이 꺼지지 않고 계속 엔진이 회전하는 것을
보통 디젤링(dieseling)이라고 합니다.
이 현상은 가솔린 분사식 엔진에서는 발생하지 않고,
기화기(carburetor)방식의 엔진에서,
점화플러그에 고전압이 작용하지 않아도
엔진 연소실 내부에 점화를 일으킬 수 있는 고온부가 있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화기방식은 엔진이 회전하면, 엔진으로 계속해서 연료가 공급될 수 있답니다.
지금 타고 다니는 차량의 엔진이 기화기방식으로 연료가 공급되는 것이 맞나요?
"P"나 "N"에서는 엔진에 부하가 최소한으로 작용되고 있으므로
디젤링에 의해서 겨우 겨우 엔진이 회전하고 있겠지만,
변속기가 "D"에 있으면 그 만큼 엔진에 부하가 많이 걸리기 때문에
엔진의 회전수가 감소됩니다. 따라서 "P"나 "N"에서 보다 시동이 더 잘 꺼질 수 있겠죠.
일단은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디젤링으로 의심됩니다.
연소실 내부 청소, 시동Off시에 확실하게 점화가 차단되는지 점검 등을 권하고 싶군요.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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