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모 LPG 차량은 겨울철에 초기 시동시 냉각수온 15'C이하에서는
기상연료가 작동하며, 메타�V의 램프가 점등하게 되어 있는 시스템이며
액상 연료가 작동하게 되면서 램프가 꺼지게 되어 있습니다.
이때 액상연료의 연료량 공급이 과도할 경우 시동이 꺼질 수(감속시)도
있습니다.
이를 방지(시동꺼짐)하기 위해서는 수동 초크를 사용하여,공회전시의
엔진회전수를 일정 RPM(1200RPM)으로 고정 시켜야 합니다.
차량의 노후화에 의하여 수동초크가 가속후 감속시 RETURN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시길...
공창우 wrote:
>산타모 LPG 를 구입하여 2년정도 2만KM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질문은요...LPG차량 특성상 처음 시동걸때 램프불이 꺼진후에
>출발하고 될수 있으면 엔진예열을 시켜야 된다고 알고 있고...
>될수 있으면 지켰습니다. 그런데...요즘와서 램프불이 꺼진후에
>출발하면 (지금까지 2회 ) 200M정도가서 엔진이 꺼져버리더라구요...
>글구 바로 시동이 걸리지 않고 1-2분정도 있다가 시동이 걸리고
>담부터는 주행에 이상이 없습니다. 겨울을 두번이나 지났는데...
>아무리 그래도 이런일은 없었는데...이상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램프가 꺼진후에도 약2-3분정도 있다가 출발합니다. 그러면 이상이
>없습니다. 어디에 이상에 있는것은 아닌지...조언 부탁드립니다.
기상연료가 작동하며, 메타�V의 램프가 점등하게 되어 있는 시스템이며
액상 연료가 작동하게 되면서 램프가 꺼지게 되어 있습니다.
이때 액상연료의 연료량 공급이 과도할 경우 시동이 꺼질 수(감속시)도
있습니다.
이를 방지(시동꺼짐)하기 위해서는 수동 초크를 사용하여,공회전시의
엔진회전수를 일정 RPM(1200RPM)으로 고정 시켜야 합니다.
차량의 노후화에 의하여 수동초크가 가속후 감속시 RETURN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시길...
공창우 wrote:
>산타모 LPG 를 구입하여 2년정도 2만KM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질문은요...LPG차량 특성상 처음 시동걸때 램프불이 꺼진후에
>출발하고 될수 있으면 엔진예열을 시켜야 된다고 알고 있고...
>될수 있으면 지켰습니다. 그런데...요즘와서 램프불이 꺼진후에
>출발하면 (지금까지 2회 ) 200M정도가서 엔진이 꺼져버리더라구요...
>글구 바로 시동이 걸리지 않고 1-2분정도 있다가 시동이 걸리고
>담부터는 주행에 이상이 없습니다. 겨울을 두번이나 지났는데...
>아무리 그래도 이런일은 없었는데...이상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램프가 꺼진후에도 약2-3분정도 있다가 출발합니다. 그러면 이상이
>없습니다. 어디에 이상에 있는것은 아닌지...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