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기어 변속에 관해서는 비교적 잘하고 계신겁니다.
단,현재 운전하고 계시는 차량이 경차인 관계로, 차량의 속도가 높아지면,
더 큰 차량들에 비해 엔진회전수가 다소 높기 때문에 엔진소음이 상당할 것
입니다. 그러므로 실제 운전하시는 분들이 성능과 소음을 적절히 고려하여
변속하시길 바랍니다. 알고 계시다시피 너무 낮은 엔진회전수에서 윗단으로
변속을 하게 되면 엔진성능도 시원찮고 또한 엔진에게도 그렇게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오일교환에 대해서는 각 차량의 사용자설명서를 참조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나,
평소의 주행패턴이 고속주행인 경우가 많거나,무거운 짐 또는 승차인원이 많은
상태의 주행이 많다면, 사용자설명서에 적혀 있는 오일교환주기보다 조금 빨리
교환해주십시오.통상 5000~7000km정도 운전 후에 교환하는 것이 무난한 것 같습니다.


정문숙 wrote:
>안녕하세요.
>오늘 처음 들어와봤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네요. 자주 들러봐야겠네요.
>2000. 5월식 비스토 수동을 운전하고 있습니다.
>신차길들이기에도 보면 rpm을 보고 기어변속을 하면 된다고 되어있긴한데
>경차인 경우에는 rpm이 없답니다.
>그래서,저의 경우는 출발 1단, 2단은 10-20정도 3단은 30-40, 4단은 50-80 5단은 80이상. 이렇게 기어 변속을 하고 있는데, 특히 4단일 때가 웅 ∼하는 엔진소리가 너무 심하게 나거든요. 그래서 5단을 70에서 변속할 때도 종종 있거든요.
>속도가 낮은 상태에서 변속하면 차가 힘이 없다고 해서요.
>그렇잖아도, 경사진 길 올라가는데 힘이 딸리는데, 더 이상 딸리면 안되잖아요.
>제가 뒤에서 밀고갈 수도 없구 말입니다.
>
>그리고, 10000km 될때까지 3번정도 엔진오일을 갈아줘야 엔진상태가 좋아 차도 오래
>간다고 하던데 맞는 말인가요?
>지금 현재 1000km가 조금 넘어서, 엔진오일을 새로 교환할려고 하는데, 위의 말이
>맞다면 지금 교환하고 또 언제쯤 갈아야 됩니까? 교환후 5000정도 더 뛰고 나서
>교환하면 되나요? 답변 기다립니다.
> = = = rpm이 없어 감으로 운전하며, 답답함을 느끼는 운전자 올림 = = =
>
>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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