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엔진룸 물청소는 좋지 않습니다, 비록 전선및 커넥터류에 방수 처리가 어느정도는 되어 있지만 완전하지 않기 때문에 녹이 발생할 소지가 크거든요. 그리고 오토차는 이 홈에 보시면 운전상식이 있습니다, 거길 참조하시고... 초보탈출인가, for driverz 인가 보시면 있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오토는 변속을 기계가 자동으로 알아서 지멋대로 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유심히 보시면 엔진 회전수는 항상 어느 범위내에 있다는걸 아실수 있습니다. 통상 2000~3000 이내죠. 이건 수동을 운전할 경우도 마찬가집니다, 즉 수동운전시 엔진회전수가 높아지고 어느 정도이상 (개인차 있지요) 올라가면 다음 단으로 변속을 하거든요. 그런데 언덕을 오를 때 D에 놓고 운전하면 차속도가 느려지고 힘도 없죠, 그래서 이럴땐 엔진을 2나 1 로 놓으면 엔진회전수가 높아져서 힘이 생겨 언덕을 보다 수월하게 오를수 있습니다, 심한 경사일 경우는 D 보다는 2나 1단에 놓으면 처음부터 잘 올라갈수 있습니다. 또한 내리막에서는 2나 1 또는 HODL/ OD off 등에 놓으면 오토 차량도 엔진브레이크 효과가 생겨서 차가 천천히 내려갑니다. (엔진회전수가 올라가거든요) 심한경사에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럼 즐통.......................................
>> 김현기 님이 쓰신 내용 << : :
이렇게 유익한 홈이 있다는걸 오늘 첨 알았어요..
: 제가 궁금한건 제 친구는 가끔 보닛을 열고 엔진이나 : 기타 여러 기기들을 사정없이 호스로 물을 틀어 : 먼지 따위를 씻어 버린다는데 그곳에는 밧데리도 : 있는데 괜찮은 건지 궁금 합니다. : 또 오르막 오를때 저는(자동변속기) 계속 D에만 놓고 : 올라 가는데 사람에 따라 저 같은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 : (2단이나 1단)도 있는데 어떤것이 옳은 운전법인지 : 궁금 합니다. : 명쾌한 답변 부탁 드리고요.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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