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자동차튜닝이 성행하고 있는데 저 또한 관심이 있어서 이렇게 문의합니다...
순정 메니폴드는 주철로 되어 있던데 시중에 스테인리스로 제조한 배기 메니폴더를 구입할려구 합니다...
그런데 4-2-1 방식과 4-1방식이 있던데 두가지의 차이와 특성을 알고 싶습니다. 또한 배기 메니폴더를 단열작업을 하던데 그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흡배기 부분의 교체가 실제로 얼마나 출력향상에 도움이 되는지와 오너가 운전중에 느낄 수 있을정도인지도 궁금합니다..
순정 메니폴드는 주철로 되어 있던데 시중에 스테인리스로 제조한 배기 메니폴더를 구입할려구 합니다...
그런데 4-2-1 방식과 4-1방식이 있던데 두가지의 차이와 특성을 알고 싶습니다. 또한 배기 메니폴더를 단열작업을 하던데 그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흡배기 부분의 교체가 실제로 얼마나 출력향상에 도움이 되는지와 오너가 운전중에 느낄 수 있을정도인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