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여기 너무 좋아요. 너무 많은 정보가 있어서 이걸 언제 다
읽어보나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다름이 아니라요. 얼마전에 팬밸트에서 소리가 나는것 같아 갈았습니다. 갈고 나니 밸트로 인한 소리는 없어졌는데 타이밍 밸트 반대쪽에서 규칙적인 쇳소리가 납니다. 팬밸트 소리에 묻혀 들리지 않다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A정비 업소에선 타이밍 채인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타이밍 밸트 갈때 같이 갈면 좋은데 같이 안 갈았다고 뭐라고 하더군요.
B정비 업소에선 리우다(?) - 밸브 위에 있다고 하던데 - 가 밸브랑
유격이 생겨서 그런 소리가 나는 거래요. 그리고 리우다(?) 갈때
타이밍 채인도 같이 갈아야 한다고 하는군요.
도대체 뭐가 규칙적인 쇳소리의 원인인지 모르겠군요.

참 그리고 A정비 업소에서 팬밸트 갈고 나서 부터 연비가 떨어지는
느낌이 드는군요. 연료 게이지 보면 기름 떨어지는게 눈이 보입니다.
그리 먼 거리를 운행한 것도 아닌데.. 팬 밸트가 연비에 많은 영향을
줄가요?

허접이라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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