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엔진배기량을 묻고 싶군요.그러나,펑펑거리는 소리(역화로 짐작되는데..)가 그렇게 자주 난다면,상당히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LPG역화는 특별한 고장이 없어도,점화진각이 틀어졌거나 연료가 덜 들어갈 때 발생하기 쉽습니다.그러므로,LPG개조차에 대해서 경험이 많은 곳에 가셔서 다음 사항들을 점검하십시오.
(1) 점화진각을 확인하십시오.
(2) LPG연료가 들어가는 정도(농후인지,희박인지)를 확인하고,가능하면 약간 연료량농후로 연료량을 조절하십시오.(이때 가능하면 산소센서도 확인하세요)
(3) 점화플러그를 교환한지 7000km이상이 되었다면,점화플러그를 교환하세요.
(4) 주행거리가 20000km가 넘었다면,하이텐션코드도 교환하세요.
그리고 타르제거는 개조차량이라고 할지라도 별로 다르지 않으니 LPG전용차량에서 타르제거하는 부품과 비슷하게 생긴 것을 찾으세요.^^
윤덕진 wrote:
>포텐샤를 엘피지겸용으로개조한차량인데요달리다보면펑펑(아주소리가클때도있어요)소리가자주납니다. 약4개월동안세워둔후에 운행을했고요 사람들에게물어보면 캬브레타 문제라고도하고 프러그 문제라고도하고 정비업자는 ecu(?)맞나? 그 말도하구요100km정도 주행한다면 약30~40번 정도 소리가 납니다 어디를 정비해야하는지 감이 안잡힙니다 비용도 궁금하구요 대략이라도. 그리구요 타르를빼라고하시던데 개조차량이라 어디부분인지도 모르겠어요 답장 부탁드립니다 꼭이요
LPG역화는 특별한 고장이 없어도,점화진각이 틀어졌거나 연료가 덜 들어갈 때 발생하기 쉽습니다.그러므로,LPG개조차에 대해서 경험이 많은 곳에 가셔서 다음 사항들을 점검하십시오.
(1) 점화진각을 확인하십시오.
(2) LPG연료가 들어가는 정도(농후인지,희박인지)를 확인하고,가능하면 약간 연료량농후로 연료량을 조절하십시오.(이때 가능하면 산소센서도 확인하세요)
(3) 점화플러그를 교환한지 7000km이상이 되었다면,점화플러그를 교환하세요.
(4) 주행거리가 20000km가 넘었다면,하이텐션코드도 교환하세요.
그리고 타르제거는 개조차량이라고 할지라도 별로 다르지 않으니 LPG전용차량에서 타르제거하는 부품과 비슷하게 생긴 것을 찾으세요.^^
윤덕진 wrote:
>포텐샤를 엘피지겸용으로개조한차량인데요달리다보면펑펑(아주소리가클때도있어요)소리가자주납니다. 약4개월동안세워둔후에 운행을했고요 사람들에게물어보면 캬브레타 문제라고도하고 프러그 문제라고도하고 정비업자는 ecu(?)맞나? 그 말도하구요100km정도 주행한다면 약30~40번 정도 소리가 납니다 어디를 정비해야하는지 감이 안잡힙니다 비용도 궁금하구요 대략이라도. 그리구요 타르를빼라고하시던데 개조차량이라 어디부분인지도 모르겠어요 답장 부탁드립니다 꼭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