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말 4%대 후반에 불과하던 온라인 자동차보험 시장점유율이 최근 6%에 육박하고 있다. 이는 경기침체 여파로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찾는 운전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데 힘입은 것이다.
2001년 10월 교보자동차보험이 온라인 상품을 처음 내놓은 이후 제일화재, 대한화재, 교원나라자보, 다음자보가 각각 경쟁에 가세했다. 더욱이 온라인 자동차 보험 시장이 확대될 조짐을 보이자 대형 손보사까지 진출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동부화재는 이미 온라인 상품을 개발해 최근 홈플러스를 통해 판매에 나섰고 현대해상도 상품개발을 완료한 뒤 진출시기를 저울질하고 있는 등 앞으로 온라인 시장 경쟁은 더욱 가열될 전망이다.
한편 온라인 자동차보험은 인터넷이나 전화로 판매하기 때문에 설계사나 대리점 등 기존 조직을 통해 판매하는 상품에 비해 평균 15% 가량 저렴하다.
2001년 10월 교보자동차보험이 온라인 상품을 처음 내놓은 이후 제일화재, 대한화재, 교원나라자보, 다음자보가 각각 경쟁에 가세했다. 더욱이 온라인 자동차 보험 시장이 확대될 조짐을 보이자 대형 손보사까지 진출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동부화재는 이미 온라인 상품을 개발해 최근 홈플러스를 통해 판매에 나섰고 현대해상도 상품개발을 완료한 뒤 진출시기를 저울질하고 있는 등 앞으로 온라인 시장 경쟁은 더욱 가열될 전망이다.
한편 온라인 자동차보험은 인터넷이나 전화로 판매하기 때문에 설계사나 대리점 등 기존 조직을 통해 판매하는 상품에 비해 평균 15% 가량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