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년식 크레도스 1.8을 갖고 있는데, 작년에 엔진내부의 부품이 깨져서 엔진을 갈았습니다.
그 뒤로 엔진오일이 자꾸만 감소가 되네요.
보통 엔진오일을 FULL로 채우고 1,000~1,500km 정도 주행하고 나서 체크해보면 LOW 부분에 위치해 있어요. 그리고 엔진오일만 감소하는 것이 아니라 냉각수도 같이 소모돼요.
어떤 이유인지 여기저기 기웃거렸지만 속시원한 답을 얻지못해서 이곳에 글을 올립니다.
자동차에 관하여 고수님들의 속시원한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아래부분은 여기저기 기웃거리면서 얻었던 자료중에 하나인데, 자동차에 대해 잘 알지 못하다 보니 뭐가 뭔 소리인지 .....
★★★ 엔진오일이 줄어들면서 외부로 새는 경우가 아닐 경우★★★
원인1
엔진실린더 헤드의 밸브가이드 씰이 마모되어 그 틈새로 오일이 들어가 연소.
쏘나타1,2,3에 나타나는 가장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보통 8만키로에서 10만사이에 많이 발생합니다.
.
원인2
실린더 내벽의 이상 마모로 피스톤의 오일링이 제 역활을 못는 경우.
흔히 엔진보링 또는 중고 엔진으로 교환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원인3
엔진블록에 있는 냉각수 통로가 문제가 있을 경우.
냉각수와 혼합되어 문제가 큽니다. 라디에이터의 캡을 열어보면 기름이 둥둥.
엔진블록 또는 워터펌프 교환.
-----> 제 경우는 원인3.에 해당할 것 같은데 위와 같이 될 수 있는 이유와 또 냉각수와 혼합되어 문제가 클 수 있다고 하는데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그 뒤로 엔진오일이 자꾸만 감소가 되네요.
보통 엔진오일을 FULL로 채우고 1,000~1,500km 정도 주행하고 나서 체크해보면 LOW 부분에 위치해 있어요. 그리고 엔진오일만 감소하는 것이 아니라 냉각수도 같이 소모돼요.
어떤 이유인지 여기저기 기웃거렸지만 속시원한 답을 얻지못해서 이곳에 글을 올립니다.
자동차에 관하여 고수님들의 속시원한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아래부분은 여기저기 기웃거리면서 얻었던 자료중에 하나인데, 자동차에 대해 잘 알지 못하다 보니 뭐가 뭔 소리인지 .....
★★★ 엔진오일이 줄어들면서 외부로 새는 경우가 아닐 경우★★★
원인1
엔진실린더 헤드의 밸브가이드 씰이 마모되어 그 틈새로 오일이 들어가 연소.
쏘나타1,2,3에 나타나는 가장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보통 8만키로에서 10만사이에 많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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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인2
실린더 내벽의 이상 마모로 피스톤의 오일링이 제 역활을 못는 경우.
흔히 엔진보링 또는 중고 엔진으로 교환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원인3
엔진블록에 있는 냉각수 통로가 문제가 있을 경우.
냉각수와 혼합되어 문제가 큽니다. 라디에이터의 캡을 열어보면 기름이 둥둥.
엔진블록 또는 워터펌프 교환.
-----> 제 경우는 원인3.에 해당할 것 같은데 위와 같이 될 수 있는 이유와 또 냉각수와 혼합되어 문제가 클 수 있다고 하는데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