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동 제한 장치(LSD : Limited Slip Differential) ----(2)

  차동 장치의 구조와 차동 장치에서의 동력의 전달 과정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엔진으로부터 발생된 동력이 변속기를 통하여 차동 장치의 final Pinion으로 전달되면, Final Ring Gear → Pinion Gear → 좌, 우 side Gear →좌, 우 차축을 통과하게 됩니다. 이때 Final Ring Gear와 Pinion gear는 Differential Case와 일체형으로 되어 있으므로, final Pinion에서 Side Gear까지는 Differential Case를 통하여 동력이 전달되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차동 제한 장치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기계식 LSD 또는 마찰식 LSD는, 차동 장치의 Side Gear와 Differential Case 사이에 압력링(Pressure Ring)과 마찰판식 클러치가 설치된 것으로 구조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좌, 우 Side Gear의 회전수 차이가 커지면, 압력링이 클러치판을 밀게 되고 이 클러치판의 마찰저항에 의해 동력이 저속 회전의 Side Gear측으로 일부 이동하게 됩니다. 즉, 고속측 Side Gear → 클러치 →Differential Case → 반대편 클러치 → 저속측 Side Gear 의 경로를 따라 토오크가 전달됩니다.

Posted by 카즈앤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