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더운 날씨입니다.건강에 유의하시구요...
대체로 카센터에서 오일을 교환하면 카센터주인의 후덕함 때문에
약간은 F눈금을 넘기는 것 같더라고요.
문의하신 내용의 1cm오버가 소나타에서 어떤 영향을 줄 지는 모르겠지만,
오일량이 규정량보다 많은 것도 오일량이 부족한 것과 같이 엔진에
이롭지 못한 것은 사실입니다.
오일이 규정량보다 많으면 오일팬에 있는 오일이
크랭크축과 닿을 수 있는데,그렇게 되면 크랭크축이 회전할 때마다
오일을 휘젓게 되어 오일 속에 공기방울이 많이 섞이게 되죠.
오일에 공기방울이 많이 섞여 있으면 오일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오일이 과도하게 많으면 엔진에 나쁜 영향을 줍니다.
노수섭 wrote:
>차령 10년5개월에 주행거리 156000km뛴 SONATA 2000cc급 차량의 소유자입니다. 오늘 인근 카쎈터에서 엔진오일 ZIC 4리터와 0.4리터짜리 BARDAHAL 엔진코팅제 1can을 주입하고 나서 유량측정게이지를 뽑아보니 Maximum 선보다 1cm 정도 오버되게 표시되었는데 그대로 운행해도 괜찮을까요? 회시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체로 카센터에서 오일을 교환하면 카센터주인의 후덕함 때문에
약간은 F눈금을 넘기는 것 같더라고요.
문의하신 내용의 1cm오버가 소나타에서 어떤 영향을 줄 지는 모르겠지만,
오일량이 규정량보다 많은 것도 오일량이 부족한 것과 같이 엔진에
이롭지 못한 것은 사실입니다.
오일이 규정량보다 많으면 오일팬에 있는 오일이
크랭크축과 닿을 수 있는데,그렇게 되면 크랭크축이 회전할 때마다
오일을 휘젓게 되어 오일 속에 공기방울이 많이 섞이게 되죠.
오일에 공기방울이 많이 섞여 있으면 오일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오일이 과도하게 많으면 엔진에 나쁜 영향을 줍니다.
노수섭 wrote:
>차령 10년5개월에 주행거리 156000km뛴 SONATA 2000cc급 차량의 소유자입니다. 오늘 인근 카쎈터에서 엔진오일 ZIC 4리터와 0.4리터짜리 BARDAHAL 엔진코팅제 1can을 주입하고 나서 유량측정게이지를 뽑아보니 Maximum 선보다 1cm 정도 오버되게 표시되었는데 그대로 운행해도 괜찮을까요? 회시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