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미 wrote:
> 안녕하세요!!
> 저는 고등학교 학생입니다. 에어백을 보면 어떻게 그렇게 작동 될 수 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특히 위급한 상황에 재빨리 부풀어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구해주는데요, 어떤 원리로 부풀 수 있는지 이해가 잘되지 않습니다.
> 제발 설명좀 해주세요... 궁금해서 못참겠어요!!
>
> 에어백 작동 원리에 대한여 간단히 설명 합니다.
1. 정의 : 차량의 정면 충돌시 차량에 부착된 Sensor가 차체에 가해지는
충격량을 감지하여 Steering Wheel이나 Instrument Panel에
설치된 Air Bag이 부풀어 승객의 머리와 가슴이 차량 실내와
부딪혀 입게되는 상해를 줄여주는 보호 장치
2. 작동 원리및 순서
충 돌(정면 25Km/h 고정벽 충돌의 충격량 이상) -> Sensor에서 충격량 감지
(50km/h 정면충돌시) -> Inflator(가스발생기)에 전기신호 발송 ->
-> 가스발생기 점화-> 질소 Gas 고속 생성 -> Bag내에 가스분사 ->
-> Bag의 완전팽창 -> Gas 배기 (Venting) 되며 Bag축소시작 -> Bag축소
=> 이러한 수선로 에어 백이 작동 됩니다.
> 안녕하세요!!
> 저는 고등학교 학생입니다. 에어백을 보면 어떻게 그렇게 작동 될 수 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특히 위급한 상황에 재빨리 부풀어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구해주는데요, 어떤 원리로 부풀 수 있는지 이해가 잘되지 않습니다.
> 제발 설명좀 해주세요... 궁금해서 못참겠어요!!
>
> 에어백 작동 원리에 대한여 간단히 설명 합니다.
1. 정의 : 차량의 정면 충돌시 차량에 부착된 Sensor가 차체에 가해지는
충격량을 감지하여 Steering Wheel이나 Instrument Panel에
설치된 Air Bag이 부풀어 승객의 머리와 가슴이 차량 실내와
부딪혀 입게되는 상해를 줄여주는 보호 장치
2. 작동 원리및 순서
충 돌(정면 25Km/h 고정벽 충돌의 충격량 이상) -> Sensor에서 충격량 감지
(50km/h 정면충돌시) -> Inflator(가스발생기)에 전기신호 발송 ->
-> 가스발생기 점화-> 질소 Gas 고속 생성 -> Bag내에 가스분사 ->
-> Bag의 완전팽창 -> Gas 배기 (Venting) 되며 Bag축소시작 -> Bag축소
=> 이러한 수선로 에어 백이 작동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