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신지요..??
저의 애마는 93년에 태어난. 세피아.. 입니다..성격은 오토이구요..
....
요즘.. 저의 애마가 여름을 타는지 힘이 없고.. 기름도 많이 먹더라구요..
그래서.. 한국 자동차 연구회라는 싸이틀에서 자문을 구했더니..
연소실내에 카본 검이나 다른 이물질이 쌓인경우가 많다고 그러더군요..
그로인해 출력도 저하되고.. 연비도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그러네요../
..거품 케미칼 용품등으로 청소를 해주면 훨씬 좋아진 차 상태를 느낄수 있을꺼라 하더군요..
..
..
헌데. 이곳을 들려 다른분들께서 쓰신 글을 읽다가 저와 비슷한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분이 있는듯 하여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
참고로. 저의 애마의 연비는.. 12.5 km/L.. 입니다.
하지만. 이런 연비는 실제 시내주행시와는 전혀 맞지가 않겠지요ㅣ.
..
얼마전까지만 해도.. 기름값이 인상되지 않을적에.. 그래도 출퇴근을 하고 여기저기 시내주행을 하더라도 기름 10,000원 상당(약.. 8.5L정도)에 따른 주행거리는 한 70~80Km는 되었는데.. 지금엔 약..8.2L정도에 주행거리는 60~70정도밖엔 되지 않습니다.
과연.. 이게 정상적인 연비인지..??
아직.. 카본을 청소하지 않아서 저의 애마의 상태가 정상적인지는 잘 모르겟지만. 추후에 청소를 하고서 다시한번 그 결과에 대해서 글을 올리겟습니다.
.....
이론적으로는 기름 만원상당에 한 100Km는 달려야 되는게 아닙니까..??
..
헌데. .. 정말이지 이상한것은 고속도로 주행시의 연비입니다..
얼마전 4월정도에 서울을 다녀왔는데..(제가 사는곳은 전라도 광주) 여기서 기름을 만땅(약4만원)을 넣고 올라갔는데 서울도착까지 기름이 반틈밖에 소모가 안되었더라구요..
저도.. 첨엔 믿기 어려웠습니다..
...
저의 기름 계기판의 눈금은 4칸으로 그중 2칸밖에 다라지지가 않았다는 얘기지요.
..
그리고 남은 기름으로 광주로 다시 되돌아 왔습니다.
...
이거 정말.. 이상한 일 .. 아닙니까..
??
>>>>>>>>>>
*^^* 암튼.. 제가 궁금한것은 저의 같은 차종의 연비가 어느정도인지.. 그게 .. 궁금합니다..<<<<<<<<<

그럼. 이만.. 줄일까. 합니다..

Posted by 카즈앤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