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님께

먼저 설 잘 쇠시길 바랍니다.

차의 시동이 이유없이 꺼지는 이유는 꽤 다양합니다.
그만큼 수리하기가 용이하지 못하다는 것이죠.
이런 문제 때문에 조사해서 조치를 해 보면 그이유가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래서 시동꺼짐 문제를 해결할 때는 차가 시동이 꺼지는 상황을 구체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본인은 사소하게 생각하는 문제도 원인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되죠.
먼저, 지금 당장 해답을 드릴수 없음을 양해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차의 시동이 알 수 없이 갑자기 꺼지고 있는거 같으니까 바깥 양반께
운전할 때 주의하시라고 말씀 드리세요. 아주 중요합니다.
말씀하셨듯이, 시동이 꺼지면 핸들과 브레이크가 잘 듣지 않으니까요.

주의하실 점 :
- 코너에서는 반드시 속도를 줄이시고
- 횡단보도, 신호등앞, 교차로에서 특히 주의하시고
- 비보호 좌회전은 가급적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알고 싶은 점:
- 1.차는 수동입니까 아니면 오토인가요 ?
- 2.시동이 꺼지기 시작한 시점은 ?
즉, 전엔 괜찮았는데 뭘 하고 나서 그런가요(최근 또는 몇 개월 ??)
- 3.시동이 꺼질 때 차의 속도는 얼마인가요 ?
- 4.액셀을 밟고 있을 때 꺼지나요 아니면, (가속중 또는 감속중 ??)
- 5.최근에 엔진룸 물 세척 하신 경험은 있으십니까?
- 6.시동꺼진후 다시 시동걸면 금방 걸립니까 ?


우아한 wrote:
>
>웹지기님께:
>
> 주행중에 차의 시동이 자꾸 꺼집니다. 시동이 꺼지기 전에 어떤 전조(차가 푸드덕 거린다든가)가 있는 것도 아니고, 조수석에 앉은 저로서는 남편이 차를 조용히 옆차선으로 빼서 정차시킬때까지 시동이 꺼졌는지도 모를만큼 조용히 꺼집니다.
>
> 95년식 소나타인데요, 저희 부부가 좀 기계치에 가까워서 엔진오일 가는 것만 열심히 해주고, 나머지는 카센터에서 오일갈면서 해주는 점검에 의지해 살았습니다. 그동안 큰 문제는 없었구요.
>
> 그런데, 이번에는 상황이 조금 다릅니다. 집근처 카센터에서는 밋션오일을 갈아야 한다고 해서 갈았는데 계속 시동이 꺼졌구요 (한 10만원 조금 안되게 들었어요. 적정 가격인가요?). 또 다른 카센터에 갔더니 점화플러그를 갈고 엔진 주위를 청소했다고 하는데, 정확하게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는 모양이었습니다. 또, 한 4만원 정도 지출되었죠.
>
> 이렇게 돈을 잡아먹고도, 요즘도 간간히 시동이 꺼집니다. 물론 고치기 전보다는 꺼지는 빈도가 줄어들기는 했는데요, 남편말로는 기름을 가득채우고 주행할때 시동이 꺼지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다는 군요.
>
> 주행중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도 잘 안 듣고 해서,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좋을지 도움을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도대체 어디가 문제일까요?
>
> 고민스러운 우아한 올림.
>
>

Posted by 카즈앤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