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수 wrote:
>안녕하십니까?
>가끔 들어와서 좋은 정보 퍼가지고 갑니다
>감사드리고요
>자동 변속기를 운전하고 있습니다.
>1. 맨처음 시동을 켜면 1500 rpm정도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시동을 켜자 마자 서서히
>자동으로 움직이는 만큼의 속도로 진행을 하다가 RPM이 1000정도 부근이 되면
>엑셀레이터를 밟아서 진행합니다 괜찮은지요?
>2. 시내 주행을 하다보면 신호대기가 많습니다. 이때
>기어를 "N"에 놓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그대로 "D"에 놓고 있는것이
>좋을까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동차는 정말 마음에 드는데 한가지 이상한것이 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시 시속 80Km정도로 계속 주행을 하다보면 엑셀레이터를
더 많이 밟아도 속도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어떤때는 끝까지 밟아도 속도가
증가하지 않고 rpm도 올라가지 않아요 그러다가 어느한계(잘은 모르지만 밟고
있었던 시간?, 밟았다 띄었다를 여러번 반복하면?)이 지나면 부~우앙하고는
순식간에 rpm이 4-5000까지 올라갑니다.(시속 80Km 정도면 rpm이 2000정도
입니다. 그리고는 130-140까지 속도가 올라갑니다.
그래서 요즘은 80Km 부근에서 아주 조심을 하고는 하지요
주변 사람들은 엔진에 이상이 있다고 하고 카센타에 가면 현상을 이해하지
못해요 그렇다고 직접 주행해보라고 하기도 어렵고...
>안녕하십니까?
>가끔 들어와서 좋은 정보 퍼가지고 갑니다
>감사드리고요
>자동 변속기를 운전하고 있습니다.
>1. 맨처음 시동을 켜면 1500 rpm정도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시동을 켜자 마자 서서히
>자동으로 움직이는 만큼의 속도로 진행을 하다가 RPM이 1000정도 부근이 되면
>엑셀레이터를 밟아서 진행합니다 괜찮은지요?
>2. 시내 주행을 하다보면 신호대기가 많습니다. 이때
>기어를 "N"에 놓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그대로 "D"에 놓고 있는것이
>좋을까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동차는 정말 마음에 드는데 한가지 이상한것이 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시 시속 80Km정도로 계속 주행을 하다보면 엑셀레이터를
더 많이 밟아도 속도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어떤때는 끝까지 밟아도 속도가
증가하지 않고 rpm도 올라가지 않아요 그러다가 어느한계(잘은 모르지만 밟고
있었던 시간?, 밟았다 띄었다를 여러번 반복하면?)이 지나면 부~우앙하고는
순식간에 rpm이 4-5000까지 올라갑니다.(시속 80Km 정도면 rpm이 2000정도
입니다. 그리고는 130-140까지 속도가 올라갑니다.
그래서 요즘은 80Km 부근에서 아주 조심을 하고는 하지요
주변 사람들은 엔진에 이상이 있다고 하고 카센타에 가면 현상을 이해하지
못해요 그렇다고 직접 주행해보라고 하기도 어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