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LPG승용차는 택시밖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장애인의 경우 LPG로의 개조가 허용될 것입니다.
그리고 누차 설명드리는 내용입니다만 실제 연비라는 절대값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체로 일반인들이 주행하는 도로조건이 공인연비시험조건에 비해 약간 연료소모가 많은 조건이어서 차량을 운행하면서 체감하는 연비(km/liter)가 공인연비보다 작게(80~90%)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값도 모든 차량에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운전자마다 모두 사정에 따라 다르다는 것입니다.
EF소나타와 옵티마는 외관만 다르고 알맹이는 동일하니 연비도 별반 차이가 없는 것이고,SM5는 가솔린의 경우에 EF나 옵티마보다 약간 떨어지니 LPG도 비슷한 차이를 보일 것입니다.
양병훈 wrote:
>장애인용 LPG 차량을 구입하려하는데 자동차회사에서 발표하는 연비는 믿을수가 없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EF소나타, 옵티마, SM5의 실제연비가 궁금합니다.
>아시는 분은 꼭 답변 부탁합니다. - 감사합니다.-
장애인의 경우 LPG로의 개조가 허용될 것입니다.
그리고 누차 설명드리는 내용입니다만 실제 연비라는 절대값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체로 일반인들이 주행하는 도로조건이 공인연비시험조건에 비해 약간 연료소모가 많은 조건이어서 차량을 운행하면서 체감하는 연비(km/liter)가 공인연비보다 작게(80~90%)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값도 모든 차량에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운전자마다 모두 사정에 따라 다르다는 것입니다.
EF소나타와 옵티마는 외관만 다르고 알맹이는 동일하니 연비도 별반 차이가 없는 것이고,SM5는 가솔린의 경우에 EF나 옵티마보다 약간 떨어지니 LPG도 비슷한 차이를 보일 것입니다.
양병훈 wrote:
>장애인용 LPG 차량을 구입하려하는데 자동차회사에서 발표하는 연비는 믿을수가 없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EF소나타, 옵티마, SM5의 실제연비가 궁금합니다.
>아시는 분은 꼭 답변 부탁합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