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wrote:
>증상은..
>어제 저녁에 경사가 꽤 높은 언덕을 올라가서 주차후..
>집에가려구 시동을 걸었네여..여느때와같이 시동은 한번에 걸렸
>거든요..그후..핸드풀구..가려는데..옹..차가 안나가구..
>시도이 꺼질려구 그러데여.
>악셀을 밝지 않으면..꺼지지는 않는데..알피엠이 불안정하더라구여.
>출발하려구 악셀을 꾹 밝으면 푸르르르 하면서 겔겔 거리네여..
>시동은 꺼지랑 말랑하구여..대체 뭐가 나간건지.쯤쯤..아참..집에 끌고 오긴했거든여..
>1단넣구..엑셀에 발을 아주아주 살짝..올려놓으면..조금씩
>알피엠이 조금씩 올라가네여..그렇게 해서 겨우 왔습니다..
>그 발을 그상태에서 조금만 더 밝으면..울커울컥 거리더만여
>흐미 황당한것..ㅠ.ㅠ 굴구여..공회전상태에서..악셀 밟으면
>우웅~푸드득푸득푹푹..거리더라구여..
>클러치 밟구 알피엠 서서히 4000까지 올려
>서 출발하려구하면..엥.나가지는 않구 암피엠 뚝 떨어지네여...
>대체 뭐가 문제인지좀 알려주세여
>..제차는 에스페로 1.5 sohc임니당..
>아참..오늘 점화플러그와 점화케이블갈았는데도 증상이 똑같네여...점검결과 센서와전기계통엔 이상이 없다구하네여...ㅠ.ㅠ 연료계통쪽인거 같은데..ㅠ.ㅠ
>도움좀 주세여..ㅠ.ㅠ
>
>지금은 시동걸려면 키를 두세번해줘야걸리구여.알피엠이 아주불안정합니다. 엔진에 열받으면 좀괜찮아지구여 악셀을 아주아주 서서히 밟아주면..알피엠이 올라가네여.. 그냥..평상시처럼 쿡 밟아주면 알피엠이 떨어지면서 시동꺼짐니다..

글쎄요?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보는 관점에서는 연료쪽은 아닌것 같구요.
배기쪽인 것 같습니다. 엔진에서 발생한 배기가스가 머플러로 나오기 까지
어느 부분이 막혀있을 확률이 높다고 판단됩니다만...
클러치를 밟은 상태와 공회전때는 좀 덜하다가두(부하가 걸리지 않을 때)
주행중이나 특히 언덕만 만나면 차가 갤갤거리는 것은 배기쪽 문제일 확률이
큽니다. 카센타에 가셔서 배기쪽을 중점적으로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작업후 결과도 알려주시고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Posted by 카즈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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