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견 wrote:
>이준한 wrote:
>>안녕하십니까
>>아반떼 97 년식 오토을 몰고있습니다
>>1. 등속조인트가 어디에 붙어있는지 궁금합니다
>>2. 글고 타이어 앞 쪽을 돌리고 보니까 타이어에 안쪽에 시커먼 튜브 같은게
>>붙어있는데 그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3. 제 타이어가 195 60 14 인데요
>>195는 알겠는데 60 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다른 차는 65 도 있고 50 도 있는것 같더라구요
>>4. 마운트 상태는 어떻게 확인을합니까
>>어디에 붙어 있는지 모르겠는데 엔진 본넷을 열면 보이나요
>>질문을 많이 드려 죄송합니다
>
>
>타이어 안쪽에 시커면 튜브가 등속조인트를 감싸고 있는 겁니다.
>195는 타이어의 폭이 195mm라는 거구요 60은 사이드월 그러니까
>타이어의 옆면부의 높이가 195mm곱하기 60%라는 이야기 입니다.
>195곱하기 60%니까 117mm정도 되겠네요.
>70이상은 승차감 위주의 타이어라 할 수 있겠고 그 밑의 사이즈는
>조종 안정성 위주의 타이어라 하겠습니다.
>언젠가 40짜리 타이어를 봤는데 휠에 고무를 붙여 논것처럼 얇더군요.
>14는 휠의 지름이 14인치라는 얘기입니다.
>마운트는 글쎄요. 엔진마운트라는 얘기는 들어봤지만 대충 엔진의 어느
>부분정도라고만 알구있고 정확한 건 모르겠습니다.
엔진이 그냥 공중에 떠 있을 수는 없겠죠?
엔진마운트(Engine Mount)는 엔진을 지지하기 위한 부품입니다.
엔진룸을 그냥 들여다보아서는 잘 안보입니다.
대개 3군데 이상의 지점을 고정해주는데, 보통 차체와 변속기 등에
위치합니다. 각 지지점에는 엔진에 의한 진동 및 소음을 줄일 목적으로
고무 등의 완충재가 사용되고 있는데,여기에는 상당한 노하우와 기술이
적용되어 있답니다. 이것이 파손되면 진동과 소음이 커집니다.
>이준한 wrote:
>>안녕하십니까
>>아반떼 97 년식 오토을 몰고있습니다
>>1. 등속조인트가 어디에 붙어있는지 궁금합니다
>>2. 글고 타이어 앞 쪽을 돌리고 보니까 타이어에 안쪽에 시커먼 튜브 같은게
>>붙어있는데 그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3. 제 타이어가 195 60 14 인데요
>>195는 알겠는데 60 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다른 차는 65 도 있고 50 도 있는것 같더라구요
>>4. 마운트 상태는 어떻게 확인을합니까
>>어디에 붙어 있는지 모르겠는데 엔진 본넷을 열면 보이나요
>>질문을 많이 드려 죄송합니다
>
>
>타이어 안쪽에 시커면 튜브가 등속조인트를 감싸고 있는 겁니다.
>195는 타이어의 폭이 195mm라는 거구요 60은 사이드월 그러니까
>타이어의 옆면부의 높이가 195mm곱하기 60%라는 이야기 입니다.
>195곱하기 60%니까 117mm정도 되겠네요.
>70이상은 승차감 위주의 타이어라 할 수 있겠고 그 밑의 사이즈는
>조종 안정성 위주의 타이어라 하겠습니다.
>언젠가 40짜리 타이어를 봤는데 휠에 고무를 붙여 논것처럼 얇더군요.
>14는 휠의 지름이 14인치라는 얘기입니다.
>마운트는 글쎄요. 엔진마운트라는 얘기는 들어봤지만 대충 엔진의 어느
>부분정도라고만 알구있고 정확한 건 모르겠습니다.
엔진이 그냥 공중에 떠 있을 수는 없겠죠?
엔진마운트(Engine Mount)는 엔진을 지지하기 위한 부품입니다.
엔진룸을 그냥 들여다보아서는 잘 안보입니다.
대개 3군데 이상의 지점을 고정해주는데, 보통 차체와 변속기 등에
위치합니다. 각 지지점에는 엔진에 의한 진동 및 소음을 줄일 목적으로
고무 등의 완충재가 사용되고 있는데,여기에는 상당한 노하우와 기술이
적용되어 있답니다. 이것이 파손되면 진동과 소음이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