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요새 차는 기술력이 좋아져서 점점 더 운전자의 길들이기를 필요치
않게 되었답니다. 그래도 최초 천 까지는 거칠게 운전하면 안됩니다.
엔진 뿐 아니라 차의 모든 부분이 제자리를 잡아 가는 시기니까요
근데 자기 차를(대부분 무리해서 구입하는 우리나라 실정에서)거칠게 운전하는
운전자는 아마 없을 것 같네요.
따라서 자연스럽게 길들이기가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좀더 남들보다 성능좋은 차를 원하신다면 최초 천만이라도 약간의 불편을
감수 하셔야 합니다. 길들이기는 존재한다는 겁니다.
이시기에는 모든 운전을 얌전히 부드럽게 하시고 아침에는 워밍업도 필요 합니다. 알피엠이 천이하로 떨어질 때 까지는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온도계가
정상온도 (중간쯤)까지 오기 전에는 엔진회전수를 올리지 마세요
이 모든 시간이 약 10분이면 끝납니다.
그리고 천이 끝날 무렵 엔진오일을 한번 갈아 주시면 됩니다.
합성오일을 권합니다. 이삼천원 비싸던데 비싼 값은 합니다.
이쯤이면 완벽한 길들이기가 되겠죠.
참!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길들이기는 무사고 운전입니다.
그럼 이만...
김영빈 wrote:
>오토메틱 신차를 구입했는데...
>처음 길들이는 방법 좀 가르쳐 주십시요..
>1500km 까지는 조심해서 몰아야 한다..그렇치 않다..등등..
>말들이 틀리더라구요...부탁드립니다..
않게 되었답니다. 그래도 최초 천 까지는 거칠게 운전하면 안됩니다.
엔진 뿐 아니라 차의 모든 부분이 제자리를 잡아 가는 시기니까요
근데 자기 차를(대부분 무리해서 구입하는 우리나라 실정에서)거칠게 운전하는
운전자는 아마 없을 것 같네요.
따라서 자연스럽게 길들이기가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좀더 남들보다 성능좋은 차를 원하신다면 최초 천만이라도 약간의 불편을
감수 하셔야 합니다. 길들이기는 존재한다는 겁니다.
이시기에는 모든 운전을 얌전히 부드럽게 하시고 아침에는 워밍업도 필요 합니다. 알피엠이 천이하로 떨어질 때 까지는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온도계가
정상온도 (중간쯤)까지 오기 전에는 엔진회전수를 올리지 마세요
이 모든 시간이 약 10분이면 끝납니다.
그리고 천이 끝날 무렵 엔진오일을 한번 갈아 주시면 됩니다.
합성오일을 권합니다. 이삼천원 비싸던데 비싼 값은 합니다.
이쯤이면 완벽한 길들이기가 되겠죠.
참!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길들이기는 무사고 운전입니다.
그럼 이만...
김영빈 wrote:
>오토메틱 신차를 구입했는데...
>처음 길들이는 방법 좀 가르쳐 주십시요..
>1500km 까지는 조심해서 몰아야 한다..그렇치 않다..등등..
>말들이 틀리더라구요...부탁드립니다..